K-브랜드지수, OK저축은행...최윤 회장 오너십으로 저축은행 1위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09:27:4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1위에 OK저축은행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2023년 기준 국내 저축은행 매출 상위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28만 313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OK저축은행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웰컴저축은행(2위), SBI저축은행(3위), 페퍼저축은행(4위), 애큐온저축은행(5위), 상상인저축은행(6위), 신한저축은행(7위), 한국투자저축은행(8위), 예가람저축은행(9위), KB저축은행(10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지난 7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에서 최정상에 등극한 OK저축은행이 이번 조사에서도 1위를 수성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OK저축은행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오너십을 바탕으로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켜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MZ세대 고객층 타켓의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 중”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OK저축은행·웰컴저축은행·SBI저축은행의 ‘3강 체제’가 흔들림 없이 유지되는 상황 속에서 KB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등의 부진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자제 개발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