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퍼펙트 문해’ 회원수 7000명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09:18:09
  • -
  • +
  • 인쇄
출시 한 달만
문해력 특화 커리큘럼 선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의 문해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읽기 프로젝트 퍼펙트 문해’(이하, ‘퍼펙트 문해’)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 7000명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학령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고무적인 수치다.

 

▲ 초등 읽기 프로젝트 퍼펙트 문해 이미지 [사진=교원]

교원 빨간펜은 문해력 개념을 △읽기 유창성 △독해 전략 △어휘력 향상 3가지로 세분화하고, 이를 고루 함양할 수 있는 문해력 특화 커리큘럼을 개발해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지난 11월 ‘퍼펙트 문해’를 내놨다.

단기간에 7000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교원 빨간펜은 상품 경쟁력과 문해력 학습 필요성에 대한 학부모들의 공감대 형성이 작동한 것으로 분석했다.

학교 현장에서 논·서술형 평가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문해력 향상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디지털 학습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화상 선생님의 학습 관리를 통해 꾸준히 문해력 함양을 지속할 수 있는 점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퍼펙트 문해’는 예비초~초등생 대상으로 앱과 도서, 주 1회 화상관리로 구성돼 총 52주 과정이다. 매주 1권의 도서를 읽은 후 앱을 통해 읽기,독해, 어휘 훈련을 할 수 있다. 이후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화상 선생님에게 매주 일대일로 관리 받을 수 있다.

특히 교원 빨간펜 대표 독서 프로그램 ‘창의융합 완독’과 연계하면 다양한 영역의 책 읽기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고, 꾸준한 독서 습관 형성을 도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교원 빨간펜은 아이들의 문해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해력 진단 검사 ‘KED-L’을 무료로 진행 중이다. ‘KED-L’은 교원 빨간펜이 현직 초등 교사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검사로 예비초~초등 6학년을대상으로 한다.

다양한 장르의 지문으로 △어휘력 △사실적 이해 △추론적 이해 △비판적 이해의 영역을 골고루 진단할 수 있다. 약 20분 간의 온라인 검사 후 영역별 강점과 취약점 등 개인별 문해력 결과를 맞춤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해 자신의 위치와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0월 27일 오픈한 ‘KED-L’검사는 현재까지 1만 명이 넘는 회원이 검사를 진행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퍼펙트 문해’는 글을 제대로 이해하고 생각을 정리해서 표현할 수 있는 문해력 근육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설계한 패드 연계 프로그램”이라며 “교원 빨간펜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습 근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2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3

LS전선, 기후 대응 'A-'로 레벨업…국내 유일 CDP 리더십 기업 등극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S전선이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국내 업계 유일 ‘리더십(Leadership)’ 등급을 획득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LS전선은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발표한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리더십’ 등급에 진입했다고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