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말차에 딸기 더했다…‘킹 말차 스트로베리’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09:24:5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말차 기반 RTD(Ready-To-Drink)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서울우유는 진한 말차에 상큼한 딸기 과즙을 더한 신제품 ‘킹 말차 스트로베리(200ml)’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킹 말차’는 글로벌 말차 트렌드 확산에 맞춰 서울우유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프리미엄 말차 RTD 브랜드다. 

 

▲ [사진=서울우유]

 

앞서 출시된 ‘킹 말차 에스프레소’는 진한 말차에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우유를 더해 조화로운 풍미를 구현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서울우유는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접목한 신제품을 추가하며 ‘킹 말차’ 시리즈를 확장했다.

 

이번에 출시한 ‘킹 말차 스트로베리’는 말차에 딸기 과즙과 서울우유의 고품질 원유를 50% 함유했다.

 

해당 제품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비롯해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김중표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팀장은 “글로벌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말차를 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딸기 과즙과 국산 우유를 더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원유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말차 기반 프리미엄 RTD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SDI, 헝가리 공장 정상화 시동…LFP 전환·신규 수주로 반등 노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실적 부진 속에서도 유럽 생산기지 정상화와 신규 수주 확대를 앞세워 올해 반등을 노린다. 지난해 유럽 전기차 수요 둔화로 가동률이 떨어졌던 헝가리 공장은 기존 프로젝트 물량 확대와 신규 공급 프로젝트 양산을 통해 올해 점진적인 회복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삼성SDI는 전망한다. 삼성SDI는 2일 열린 2025년 연간

2

BYD, '천하제빵: 베이크 유어 드림' 브랜드 파트너십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MBN 예능 프로그램 ‘천하제빵: 베이크 유어 드림(Bake Your Dream)’에 브랜드 파트너로 참여하며 대중과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3일 BYD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천하제빵: 베이크 유어 드림’은 ‘K-빵’ 열풍을 조명하며 최강의 제빵사를 가리는 국내 최초 K-베이커

3

한샘, 2세대 바스 솔루션 '이지바스5'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새로운 소재와 공법을 적용해 품질·시공 편의성·디자인을 강화한 2세대 욕실 솔루션 ‘이지바스5’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바스5는 리모델링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목표로 선보이는 차세대 바스 솔루션이다. 핵심 소재인 ‘누보핏(NUVO-Fit)’은 내구성이 검증된 고기능성 소재를 욕실 환경에 맞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