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3분기 현지투어플러스 예약 “전년 동기 대비 8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27:1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현지투어플러스’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예약 추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5년 3분기 현지투어플러스 예약 건수는 런칭 초기인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36% 증가했다. 이는 상품 출시 이후 올해 9월까지 월평균 25%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결과다.

 

▲ [사진=하나투어]

 

현지투어플러스는 여행객이 취향과 일정에 맞춰 현지에서 즐길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자유여행형 상품이다. △1일 투어 △반일 투어 △야경 투어 등 폭넓은 구성으로, 여행객은 선호하는 시간대와 테마만 골라 자신만의 여행 일정을 설계할 수 있다.

 

하나투어는 예약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고객 행동 패턴에 기반한 판매 전략을 추진 중이다. 특히 ‘에어텔(항공+호텔)’ 구매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를 함께 예약하는 특성을 반영, 시즌별로 두 속성 간 최적 조합을 제안하는 ‘꿀조합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달부터는 연말연초 휴가 시즌을 맞아 겨울 여행 꿀조합 상품을 추천하는 ‘여행으로 녹이는 겨울 자유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따뜻한 휴양지 중심의 ‘최적시즌’ △설경을 만끽하는 ‘겨울활동’ △겨울 야경이 아름다운 ‘밤의환상’ △롱스테이를 누리는 ‘긴~여행’ 등 겨울 테마 여행지로 구성했다.

 

대표 추천 조합으로는 △’푸꾸옥 5,6일 #멜리아 빈펄’ 에어텔과, 최저 4천 원대로 이용 가능한 ‘푸꾸옥 시티투어버스 #T라운지 #출국공항센딩’ △’홍콩 3일/4일 #4성호텔’ 에어텔과, SNS 핫플레이스인 익청빌딩을 방문하는 ‘홍콩 1일 투어’ 등이 있다.

 

현지투어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후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후기를 작성한 전원에게 카카오페이 모바일 금액권 5천 원을 지급하고, 매월 1명의 베스트 후기를 선정해 5천 원을 추가 증정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현지투어플러스의 빠른 성장은 더욱 세분화되는 자유여행 시장에서 고객 니즈를 빠르게 포착해 구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와 여행 패턴을 고려한 차별화된 상품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온피플, 사옥, 토지 및 건물가치 63%↑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라온피플은 최근 실시한 자산 재평가에서 본사 및 유형자산의 가치가 563억원으로 기존 장부가액 대비 63%가량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26일 밝혔다. 라온피플 토지 및 건물, 투자부동산 재평가 결과에 따르면 과천 본사 유형자산과 투자부동산의 장부가액은 당초 346억원에서 2년 만에 약 63%가량 상승한 563억원으로

2

삼성증권, 2026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1명 등 5명 승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부사장 1명, 상무 4명 총 5명의 승진을 단행했다. 삼성증권 측은 "이번 임원인사는 성과주의 인사 원칙에 따라 회사 경영실적 향상에 기여한 성과 우수 인재를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사업 경쟁력과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자 한다&q

3

마스턴투자운용, '물품 기부 캠페인' 4년 연속 실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은 올해로 4년째를 맞아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 시즌4'를 다음달 12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2022년 첫 시작한 캠페인을 매년 정례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4년 연속 이어지면서 마스턴투자운용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