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사내 ‘2025 CCM 그랑프리’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09:28:3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소비자중심경영(CCM) 활동을 사내 공유하는 ‘2025 샘표 CCM 그랑프리’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2025 샘표 CCM 그랑프리’에는 총 29개 팀이 참여해 소비자 불편 해소, 정보 제공 개선, 고객 경험 향상 등 다양한 개선안을 제안했다. 샘표는 이 가운데 소비자 불편을 줄이고 실질적 변화를 이끈 7개 프로젝트를 우수 사례로 선정해 시상했다.

 

▲ [사진=샘표]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 팀이 추진한 ‘침출차 무카페인 표시 허용 프로젝트’는 소비자 선택권 확대에 기여한 활동으로 인정받아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순작팀은 소비자 문의와 해외 사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표시 기준 개선 필요성을 규제신문고에 건의하는 등 소비자가 제품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우수 사례로는 총 6개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소비자 신뢰 기반 물류 품질 혁신 프로젝트’는 정확성·정시성·일관성을 중심으로 물류 전반의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형 물류 모델을 개발하는 노력을 펼쳤다. 영업 현장에서 수집한 고객의 목소리(VOC)를 기반으로 제품 진열 및 시식 운영을 개선한 활동, 요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운영하고 마이크로사이트를 구축해 캠페인 참여 접근성을 높인 프로젝트도 포함됐다.

 

이어 고객의 접근성 향상과 신속한 상담을 위해 고객 소통 채널을 다변화하고 채팅 상담 솔루션을 도입한 사례, 협력사 품질관리 체계를 재정비해 제품 안전성을 높인 ‘품질관리 고도화 프로젝트’, 판촉사원의 적극적인 활동 및 친절사원 인증 제도, 충성 고객 확보 활동을 운영하여 매장 내 소비자 긍정 경험을 강화한 프로젝트도 우수 사례로 꼽혔다.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이번 CCM 그랑프리는 소비자 중심 경영이 전사적 문화로 자리 잡고 있음을 확인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의 신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점검하고, 관련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더 나은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