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펜 수학의 달인, KSMC수학경시대회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09:28:11
  • -
  • +
  • 인쇄
전국 초등 3학년~중등 1학년 대상
수학적 역량 진단 대회
누적 응시자 2700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초중등 수학 전문 교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하, 수학의 달인)’은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교원투어빌딩 콘서트홀에서 ‘제 5회 KSMC(Kyowon Sudal Mathmatics Competitions) 수학경시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 ‘제 5회 KSMC 수학경시대회’ 수상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전국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의 달인이 자체 시행하는 대회다.

단순한 점수 경쟁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역량을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초중등 교육과정 기반의 기초부터 심화, 응용 문제로 출제됐다. 2018년 첫 시행해 올해 대회까지누적 응시자 수는 2700명을 돌파했다.

대회는 지난 1월 17일 전국 10개 권역에서 동시에 치러졌다. 수학의 달인은 각 학년별 성적 우수자를 선발해 △1등(5명) △2등(12명) △3등(13명) △장려상(150명) 총 180명에게 상패와 상장을 수여했다. 특히 수상자 전원에게는 개인별 성적 분석과 문항 유형별 강약점을 담은 결과 리포트가 제공돼 향후 학습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수학의 달인 관계자는 “KSMC 수학경시대회는 결과보다 과정과 성장을 중시하는 대회로, 아이들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마주하고, 한 단계 더 도전할 목표를 세우는 경험 자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 실력 앞에서 흔들리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수학경시대회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학의 달인은 자기주도학습법 기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초중등 수학전문 교실이다.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진단해 1대 1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며, 개인별 수준에 따라 문제 난이도, 학습량, 진도를 조절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인게임즈, ‘엠버 앤 블레이드’ 에픽게임즈 스토어 올해 기대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자체 개발 프리미엄 서바이버 라이크 신작 ‘엠버 앤 블레이드(Ember and Blade)’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선정한 ‘2026년 기대되는 타이틀(Anticipated Titles)’에 포함됐다고 9일 밝혔다. 2026년 기대되는 타이틀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한 신작 중 올해 성과가 기대되는 라인업 20종을 엄

2

웹젠 '드래곤소드', 하늘섬 연다…상반기 콘텐츠 폭풍 업데이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웹젠은 자사 오픈월드 액션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드래곤소드’가 2월 6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는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와 BM 개편안, 게임 회원들의 건의 사항 중 우선 반영 항목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먼저 첫번째 업데이트로 2월

3

KB국민은행,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세뱃돈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금융 플랫폼인 모니모와 협업한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의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모니모 앱 내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미션 달성 시 새뱃돈 봉투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미션은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신규 개설 삼성금융 자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