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일산퍼스트월드 3단지, 임의공급 평균 8.61대 1 경쟁률로 청약 마감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10:03:3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양시 일산 지역에 위치한 ‘더샵 일산퍼스트월드 3단지’가 임의공급 청약 접수를 마감한 결과, 최대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이 마감됐다.


3일 한국부동산원 청약 자료(가정)에 따르면, 이번 공급 물량 28세대에 총 241건이 접수돼 평균 8.6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용면적 84B 타입은 1세대 모집에 20건이 접수돼 20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84A 타입은 4세대 모집에 66건이 접수됐다. 이 외에도 64A 타입 8.75대 1, 74A 타입 7.25대 1 등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자리하며, 3개 단지 총 2090세대로 구성된다. 이번 임의공급은 3단지(487세대) 내 전용 64~84㎡, 28세대에 해당한다.

고양시는 현재 비규제지역에 해당해 청약·대출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점이 청약 경쟁률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교통환경으로는 서해선·경의중앙선 풍산역과 백마역이 인근에 있으며, 대곡역을 통해 지하철 3호선·경의중앙선·서해선·GTX-A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GTX-A 개통에 따라 서울 도심 접근성 개선도 거론되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초·중·고교 및 학원가가 위치하며, 이마트·백화점·문화시설·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풍동천 수변공원 등 녹지 공간도 인근에 있다.

고양시의 주택 노후 비율이 높고 최근 신규 공급이 상대적으로 적었다는 점도 수요 형성에 영향을 준 요인으로 분석된다.

단지는 판상형 위주 구조, 단지 내 보행 동선과 주차 공간 분리 등 기본적인 설계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전용 64~74㎡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임의공급 당첨자 발표는 5일 진행되며, 서류 접수는 6일·8일·9일, 정당계약은 15~16일 예정이다.

한편, ‘더샵 일산퍼스트월드’는 지난 8월부터 입주가 진행 중이며, 홍보관은 고양시 장항동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백세진, 출시 직후 품절 이어지며 현재 공급 정상화 이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중년 프로틴 백세진이 지난달 국내 정식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의 빠른 반응을 얻고 있다. 백세진에 따르면 출시 직후 준비된 초도 물량이 빠르게 완판되자 즉각 추가 물량을 확보해 출고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한 달여가 지난 시점에도 무리 없는 공급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백세진은 산양유 단백질과 6년근

2

보람그룹-아름여행사,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아름여행사와 국내외 패키지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5일 보람그룹은 서울 중구 본사에서 아름여행사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국내외 패키지 여행상품 개발에 착수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국내여행 활성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3

GS건설, 송파한양2차 시공권 확보 ‘카운트다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금년 정비사업 수주 규모가 사상 최대치인 80조로 추정되는 가운데 GS건설이 첫 수주고를 울릴 전망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송파구 송파한양2차 재건축 조합이 이달 31일 GS건설의 시공사 지위를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한다.이 단지는 지난해 9월과 12월 각각 입찰마감을 했으나 GS건설만 단독으로 참여해 수의계약 요건을 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