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T CEO, "올해는 AI로 실질적 매출 성장"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09:34:59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유영상 SKT CEO가 2025년 신년사에서 AI 수익화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유 CEO는 "2025년에는 AI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2일 뉴스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24년은 통신과 AI 두 축을 기반으로 글로벌 AI 컴퍼니의 토대를 마련했지만 2025년은 전례없는 위기를 맞닥뜨리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경제 불안정성과 내수 경기 침체 등 여러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기술 환경 측면에서는 AI 기반 디지털 혁신이 만들어내는 시장 성장과 AI와 통신의 결합을 통한 혁신 등 새로운 기회도 예측되는 한편, AI 기술 패권 경쟁과 투자 경쟁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신년사에서 세 가지를 강조했다.

 

먼저 "OI(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넘어 OE(본원적 경쟁력 극대화)를 달성하자"고 말했다. 단기 수익성과 장기 성장성을 동시에 고려하여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AT/DT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어 "AI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B2B AI 사업을 위한 SKT-SKB-SK C&C 시너지 체계 확립, 에이닷과 글로벌 AI 에이전트 에스터를 통한 B2C AI 서비스 가능성 입증에서 더 나아가, 2025년에는 AI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뜻이다.

 

아울러 "치열하고 단단하면서도 유연한 기업문화 확립해 가자"고 언급했다. 

 

유 CEO는 "지금 우리는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걷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는 변화해야 하고, 변화하면 통하는 길이 있고, 통하게 되면 오래 지속된다는 의미의 ‘궁즉변 (窮則變), 변즉통 (變則通), 통즉구 (通則久)’라는 말을 되새기며 이 도전적인 길을 함께 헤쳐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

2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3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