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1 09:41: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해운대 ‘그랜드 조선 부산’ 외벽 디지털 미디어로 진행한 공익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큰 구조대원(The Biggest Lifeguard)’이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옥외광고(OOH)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일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2019년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에 이어 두 번째 옥외광고 부문 대상 수상으로, 초대형 디지털 미디어와 이를 둘러싼 공간과 환경의 맥락, 사회적 메시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온 신세계프라퍼티의 독창적 기획 역량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다.

 

▲ <사진=신세계프라퍼티>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광고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옥외광고 부문은 매체 활용 창의성·환경 적합성·이용자 경험 향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공간 인사이트와 자체 미디어 플랫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익형 광고 캠페인을 지속해 왔다.

 

2019년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대형 미디어의 외형·위치, 지역의 환경 조건, 방문객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하나의 캠페인으로 결합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공적 가치를 구현해 오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세상에서 가장 큰 구조대원’ 캠페인은 “해양 사고가 많은 여름철, 해운대 앞 가장 큰 화면이 안전과 구조에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발상에서 출발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비수도권 유일의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인 해운대가 가진 지리적 특성과 여름철 방문객의 행동 패턴을 살펴보며 이 공간이 안전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최적의 조건임을 확인했다.

 

이에 가로 25m, 세로 31m 규모의 곡면 디지털 사이니지 ‘그랜드 조선 미디어’를 공익 메시지 플랫폼으로 전환해, 파도 높이와 기상 변화 등 해변의 실시간 환경 데이터를 반영한 구조대원 안내를 구현했다.

 

초대형 화면 속 구조대원이 실제 해변을 지키는 안전 요원처럼 작동하며 피서객에게 직관적인 안전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해운대 현장에서의 안전 인식을 높였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자체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공익·지역 연계형 옥외광고 캠페인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미디어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데이터 기반 콘텐츠 역량을 한층 강화해, 도시 환경과 일상 공간에서의 경험을 결합한 차세대 옥외 미디어 경험을 설계해 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