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42: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은 지난 2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건강검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의 약효, 안전성, 복약 순응도 등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이클 정’은 내시경 및 X선 촬영 등 검사 전 대장 세척을 위해 복용하는 전문의약품으로, 국내 정제형 대장정결제 중 복용량이 가장 적은 총 20정으로 구성됐다. 삼킴이 용이한 필름코팅제를 적용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소화기내과 정윤호 교수가 ‘대장정결을 위한 새로운 정제 제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주제로 강연했다. 정 교수는 “제이클 정은 미국 대장암 검진 가이드라인 권고 기준인 90%를 상회하는 97%의 장 정결률을 기록했으며, 구역과 두통 등 이상반응 발생률도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낮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 교수는 “총 20정의 최소 복용량, 우수한 장 정결 효과, 낮은 이상반응 발생률을 고려할 때 제이클 정은 향후 장정결제 시장에서 중요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제이클 정의 임상 근거와 복약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대장내시경 검사의 질 향상과 환자 경험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제이클 정은 검사 전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정확한 장정결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앞으로도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검사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온피플, 사옥, 토지 및 건물가치 63%↑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라온피플은 최근 실시한 자산 재평가에서 본사 및 유형자산의 가치가 563억원으로 기존 장부가액 대비 63%가량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26일 밝혔다. 라온피플 토지 및 건물, 투자부동산 재평가 결과에 따르면 과천 본사 유형자산과 투자부동산의 장부가액은 당초 346억원에서 2년 만에 약 63%가량 상승한 563억원으로

2

삼성증권, 2026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1명 등 5명 승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부사장 1명, 상무 4명 총 5명의 승진을 단행했다. 삼성증권 측은 "이번 임원인사는 성과주의 인사 원칙에 따라 회사 경영실적 향상에 기여한 성과 우수 인재를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사업 경쟁력과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자 한다&q

3

마스턴투자운용, '물품 기부 캠페인' 4년 연속 실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은 올해로 4년째를 맞아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 시즌4'를 다음달 12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2022년 첫 시작한 캠페인을 매년 정례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4년 연속 이어지면서 마스턴투자운용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