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 8년 연속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09:44:5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신라호텔이 세계적 평가기관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5성 호텔에 8년 연속 선정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미국 현지시간 11일 ‘2026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발표하고 서울신라호텔을 5성 호텔로 재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2019년 5성 등급으로 상향된 이후 올해까지 8년 연속 5성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 [사진=서울신라호텔]

 

올해는 5성 호텔 가운데서도 ‘엄선된 최상위 호텔 그룹(Exclusive Group)’에 포함됐으며, 이달 모나코에서 열리는 연례 포브스 써밋에 ‘글로벌 대표 호텔(International Delegate)’ 자격으로 초청됐다. 전 세계 5성 호텔 중 51곳만 이름을 올릴 수 있는 자리다.

 

선정 배경으로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식음(F&B) 경쟁력이 꼽힌다.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서비스와 고객 요청에 따른 세밀한 객실 정비 등 개인화된 응대 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 생애주기를 반영한 상품 전략도 차별화 요소로 작용했다. 프로포즈, 결혼기념일, 태교, 효도 여행 등 테마별 패키지를 운영하고 이벤트에 맞춘 한정 혜택을 제공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식음 부문 경쟁력도 입증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올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를 비롯해 ‘더 라이브러리’, 한식 ‘라연’, 프렌치 ‘콘티넨탈’, 일식 ‘아리아께’, 중식 ‘팔선’ 등 다수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제철 식재료 활용과 메뉴 완성도, 정중하면서도 세련된 서비스가 조사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들 레스토랑은 세계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La Liste)’에도 이름을 올리며 국제적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농장에서 직접 재배·수확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팜 투 테이블’ 방식 등 원재료 경쟁력 강화 노력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1958년 ‘모빌 트래블 가이드’로 출범한 호텔·레스토랑·스파 전문 평가기관이다. 약 900개 세부 기준에 따라 신분을 밝히지 않는 평가단이 전 세계 호텔을 방문해 5성·4성·추천 등급을 부여한다. 글로벌 호텔업계에서 통용되는 5성 평가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다.

 

한국은 2017년 처음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 서울신라호텔은 첫해 4성에 선정된 뒤 2019년 국내 호텔 가운데 유일하게 5성으로 상향됐으며, 이후 8년 연속 5성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만다 프레이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부문 총괄 사장은 “올해 수상자들은 진정성 있는 경험을 기반으로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며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로 고객 기대에 부응해온 공로를 인정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생과 동반성장에 진심"… 현대리바트, '연희문학창작촌' 리모델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청년과 중소기업, 문화예술인을 아우르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희문학창작촌’ 내 도서관이자 다목적 문화공간인 ‘책다방연희’를 리모델링하고, 공간 내 ‘연희 아카이브 by 현대리바트’ 존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희문학창작촌은 서울문화

2

패션위크가 주목한 뷰티 바이오테크… 메타셀 MCT, 디자이너 쇼 현장 존재감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6 F/W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패션과 뷰티테크의 접점이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미용을 넘어 피부 컨디션과 슬로우에이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패션 산업과 기술 기반 뷰티 솔루션의 결합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그리디어스(GREEDILOUS) 쇼에 세

3

선비꼬마김밥, 2026년 설 맞아 고객·가맹점주·지역사회에 감사 전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밥 분식 브랜드 선비꼬마김밥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한 해 동안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준 고객과 가맹점주, 임직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명절 인사는 단순한 새해 인사를 넘어, 선비꼬마김밥이 지향해온 신뢰와 상생, 동반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선비꼬마김밥은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