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톰,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 정식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0:00:3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더도톰이 오는 3월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을 1월 14일 오후 6시 정식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원 시 자주 사용되는 고리형 수건으로, 일상적인 사용 환경과 세탁 빈도를 고려해 기획됐다. 더도톰은 돌잔치, 웨딩, 기업 행사 등 다양한 답례품 제품을 제작·판매해 온 브랜드로, 수건을 중심으로 한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도톰은 지난해, IPX가 IP 비즈니스 중인 인기 캐릭터 조구만(JOGUMAN) 적용한 핸드워시·수건 답례품 세트를 선보인 바 있으며,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이번 고리수건 역시 기존 제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은 어린이제품 KC 안전 인증과 항균 시험을 완료했으며, 제조 과정에서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형광 제품이다.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 특성을 고려해 안전성을 우선으로 설계했다.

소재는 40수 코마사 원단을 사용했으며, 잦은 세탁 환경을 고려해 내구성과 사용감을 함께 반영했다. 또한 전 제품은 국내 생산 공정을 통해 제작됐다.

사용 편의성도 함께 고려했다. 제품에는 네임펜으로 이름을 기재할 수 있는 라벨 네임택이 부착돼 있어, 별도의 이름표 작업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의 분실 방지와 관리 편의를 돕기 위한 구성이다.

디자인은 ▲해피데이 ▲나랑놀자 ▲빼꼼 등 총 3가지 옵션으로 구성됐다. 고리가 부착된 형태로 제작돼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걸어두고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했다.

더도톰 관계자는 “어린이집 고리수건은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소재와 안전 기준을 중심으로 제품을 준비했다”며 “신학기를 앞두고 어린이집 준비물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에게 선택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구만(JOGUMAN) 어린이집 고리수건’은 더도톰 공식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1

외국인 근로자에서 성공 신화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년 크리에이터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 콘텐츠 '낯선 길에서 찾은 나의 꿈'이 공개됐다. 이 콘텐츠는 대한민국에서 외국인 근로자로 일한 뒤 고국으로 돌아가 사회·경제적으로 성공을 이룬 인물들의 삶을 조명하는 세미다큐멘터리다.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 이주 노동의 경험이 개인의 인생과 가치

2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KAIST에 603억 원 기부…AI 연구 거점 조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그룹과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이 국내 AI 인재 육성과 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KAIST에 총 603억 원을 기부했다. 16일 김 명예회장과 KAIST는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59억 원 추가 기부 약정을 체결했다. 이는 2020년 ‘김재철AI대학원’ 설립을 위해 500억 원을 기부하고, 이후 44억 원

3

마리오아울렛, 1월 맞이 체험형·할인형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마리오아울렛은 12월 한 달간 진행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 ‘느린우체통’에 접수된 총 1791장의 엽서를 발송했다고 16일 밝혔다. 엽서를 받은 고객은 1관 8층과 3관 11층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1인 1회 한해 5000 원 쇼핑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방문 고객 대상 체류형 혜택도 확대했다. 3관 12·13층 일부 F&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