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특별한 미식 문화 담은 '구氏반가 낙지김치'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09:49: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워홈이 김치 신제품 ‘구氏(씨)반가 낙지김치’를 출시하고 국내 김치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낙지김치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구씨반가’에서 선보이는 고급 한식 김치다. 아워홈은 구씨반가 갈치김치를 시작으로 특별한 재료와 레시피를 사용해 기존 포장김치와 차별화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직접 만들거나 접하기 어려운 우리나라 각 지역 특색을 살린 김치를 출시해, 전통 지역 김치의 명맥을 유지하고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 <사진=아워홈>

 

아워홈의 국내 김치 시장 조사에 따르면, 프리미엄 및 이색 김치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360억원에서 2023년 500억원대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 아워홈 대표 김치 제품인 구씨반가 갈치김치의 지난해 연간 매출 역시 전년 대비 606% 포인트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번에 출시한 구씨반가 낙지김치는 고춧가루와 무채 등 갖은 채소를 풍부하게 넣은 양념을 국산 배추 포기째로 바른 뒤 잘린 낙지를 배추 사이 사이 넣어 완성했다. 보쌈김치처럼 달짝지근하게 맛을 내어 입에 착 달라붙는 양념과 낙지의 탱글한 식감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숙성기간을 거치지 않고 생김치로 제공되어 아삭하고 신선한 맛이 돋보이고, 개인 기호에 따라 숙성하면 더욱 쫄깃해진 낙지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낙지는 타우린과 비타민 B가 풍부해 활력 증진에도 제격이다. 따뜻한 수육 한 점에 낙지와 김치를 얹어 즐기면 훌륭한 궁합을 자랑하고 비빔밥,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기 좋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13일부터 31일까지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낙지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갈치를 넣고 숙성해 깊고 시원한 맛을 살린 구씨반가 갈치김치, 갈치석박지 등과 함께 설 선물세트로 구성한 기획전도 마련해 설 명절 선물로도 제격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구씨반가 김치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더욱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낙지김치 출시를 시작으로 특색 있는 김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김치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