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30억 고액자산가 6000명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09:52:5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은 30억원 이상 고액자산가 고객이 6000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4일 기준 30억원 이상 고액자산가 수는 6323명으로 2024년 말 대비 51% 증가한 수치로 빠른 속도로 자산관리(WM)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WM사업부는 30억원 이상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VIP 멤버십 서비스와 초고액자산가 가문 관리 플랫폼인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통해 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그 결과 WM사업부 총자산은 전년 대비 약 20조원이 증가했으며 증가율로는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자산관리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한 초부유층 가문 관리 플랫폼인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기업금융(IB)사업부와 연계해 개인자산과 법인자산을 통합 관리하는 모델이 초고액자산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현재 229가문으로 2024년말 대비 61% 증가했으며 신규 가입한 고객 가운데 약 35%는 타사에서 자산을 이전하거나 신규로 유입된 고객이다. 현재 패밀리오피스 가입 기준은 300억원 수준이다.

 

WM사업부는 앞으로도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전담 조직을 강화하고 단순한 자산관리 수준을 넘어 ▲상속·증여 세무컨설팅 ▲가업 승계 ▲부동산컨설팅 ▲재단 및 가족법인 설립 지원 등 가문의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배광수 WM사업부 대표는 "이번 성과는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진정성 있는 완성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속해 온 결과"라며 "올해도 고액자산가 대상 VIP서비스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 명가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서울시립과학관 맞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어제 서울특별시립과학관과 청소년 대상 창의 학습 환경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유만선 서울특별시립과학관 관장과 백민정 퓨처랩 재단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의 ‘동행로봇 발명프로그램’과 스마일

2

DB손해보험, ‘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DB손해보험은 새해를 맞아 2월 18일까지 고객 참여형 브랜드 이벤트‘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나의 새해 목표를 약속 카드에 쓰고 자신의 SNS채널이나 핸드폰, PC등에 저장하여 새해 목표를 자주 확인하며 이루어지도록 응원하는 이벤트다.이번 캠페인은 나의 새해약속 카드 쓰기 새해 인

3

NH농협은행, ‘고령·장애인 상담창구’ 확대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26일부터 '고령·장애인 상담창구'를 '금융취약계층 배려창구'로 개편해 임산부, 영유아(만 7세 이하) 동반 보호자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취약계층 배려창구'는 기존과 같이 금융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 장애인 고객에게 복잡한 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