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겨울 간식 '고구마빵' 출시…감자밭 협업 확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09:52: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원조 춘천 감자빵으로 알려진 ‘감자밭’과의 협업을 통해 겨울 시즌 메뉴 ‘고구마빵’을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021년부터 이어진 양사 협업의 연장선으로, 메가MGC커피는 기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춘천 감자빵’의 인기에 힘입어 고구마를 활용한 후속 디저트를 선보였다. 메가MGC커피는 전국 4,100여 개 매장을 기반으로 겨울철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사진=메가MGC커피>

 

‘고구마빵’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사용해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속에는 찐고구마를 채워 고구마 특유의 풍미를 구현했다. 기존 감자빵보다 단맛을 강조해 커피와의 조합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메가MGC커피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구마빵과 감자빵을 함께 구성한 ‘감자봤구마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가맹점 부담 없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북촌 감자밭 마켓(플래그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사 측은 이번 협업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시즌 메뉴를 통해 지역 상생과 고객 경험 확대를 동시에 고려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겨울철 소비가 높은 고구마를 활용해 시즌 디저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업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자산운용, ‘ETF 300조 돌파 축하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대한민국 ETF 시장 순자산 300조원 돌파를 기념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ETF 시장의 성장 과정에 함께해 온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2

펄어비스, ‘그린어스 챌린지’ 기부 활동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임직원의 환경 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그린어스 챌린지(Green Earth Challenge)’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그린어스 챌린지는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사내 캠페인으로, 임직원의 텀블러 사용을 통해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기부 주제는 최종 후보 ‘플라스틱

3

한화자산운용 ‘PLUS ETF’, 작년 수익률 눈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PLUS ETF(상장지수펀드)’가 지난해 국내외 ETF 수익률(레버리지·인버스 제외) 상위권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 집계에 따르면 2025년 국내·해외 각각 수익률 상위 10개 ETF 가운데 PLUS ETF가 총 5개(국내 2개, 해외 3개) 포함됐다. 한화자산운용은 ETF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