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소통형 인터뷰로 인기… 방송·미스유니버스까지 활동 영역 확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0:36:3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현직 치과의사 이지영이 유튜브 콘텐츠와 방송, 미스유니버스 무대를 아우르며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지영은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에서 ‘진(眞)’에 선발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의료인으로서는 이례적인 도전이었으나 진료 현장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꾸준히 이어온 소통 중심의 행보가 자연스럽게 확장된 결과로 평가된다.

 


그의 대표 활동 중 하나는 유튜브 채널 ‘닥터이지’의 토크 코너 ‘이빨토크’다. 치아를 매개로 한 이 콘텐츠는 김현철, 강수지, 심현섭, 장동민 등 분야와 이미지가 다른 인물들이 출연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치아 관리와 일상 습관을 출발점으로 삼되 대화의 초점은 출연자의 삶과 고민, 개인적인 경험으로 확장되며 차별화된 인터뷰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 과정에서 이지영은 질문 위주의 진행보다는 공감과 경청을 중심에 둔 대화 방식을 택한다. 출연자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인터뷰를 구성하고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자연스러운 교류를 이끌어내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진행 방식으로 인해 ‘치과계의 무릎팍도사’라는 별칭도 얻었다.

소통 역량은 방송에서도 이어졌다. 이지영은 최근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조선의 사랑꾼’ 심권호 편에 출연해 연애 코치 지영 역할을 맡았다. 레슬링 국가대표 출신 심권호의 상황을 고려한 조언과 접근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활동의 중심에는 치과의사로서의 경력이 있다. 이지영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치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 치과병원 치주과 전임의와 겸임부교수를 거쳤다.

의료 활동을 넘어 사업과 문화 영역으로의 확장도 눈에 띈다. 그는 서울대 치의학박사로서 직접 개발에 참여한 구강유산균 ‘이지비오랄’로 특허를 취득하고 ㈜닥터이지케어랩 대표로 기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2003년과 2006년 ‘EG(이지)’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로 활동한 이력도 있다.

무대, 진료실, 스튜디오, 기업 현장 등 활동 분야는 다양하지만, 이지영의 행보는 사람 간의 대화를 중심에 둔 소통이라는 공통된 지향점으로 이어지고 있다. 의료인으로 출발해 콘텐츠와 방송, 대중 무대까지 확장한 그의 행보가 향후 어떤 영역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美 쉴딩 로션 1위 ‘글러브인어보틀’, 10일 현대홈쇼핑 앵콜 방송…”왕영은이 선택한 보습 장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미국 아마존 쉴딩 로션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명성을 얻은 스킨케어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한국 소비자들을 다시 찾는다. 글러브인어보틀은 오는 10일 토요일 오전 10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를 통해 ‘오리지널 쉴딩 로션’ 단독 판매 방송을 진행

2

우리銀, ‘제주글로벌PB영업점’개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수요가 높은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자산관리 전담채널인 ‘제주글로벌PB영업점’을 개점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글로벌PB영업점’은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의 금융상담 수요가 확대되는 영업환경을 반영해 신설한 외국인 특화 영업점이다. △자산관리를 비롯한 △외환 △해외송금 △세무상담 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한

3

LS증권, 개인투자자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LS증권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새해 첫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충 리더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LS증권 최광혁 리서치센터장이 매크로 경제전망, 동사의 신지훈 애널리스트는 제약·바이오 섹터 투자전략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