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에 의료 장비 기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0:02:4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에 의료 장비를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기탁식은 26일 양산시청에서 진행됐으며 나동연 경상남도 양산시장과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를 비롯해 안갑숙 양산시 보건소장, 김주한 한국필립모리스 대외협력부문 전무, 권영숙 웅상보건지소 소장, 김범석 웅상보건지소 보건지원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웅상보건지소는 양산시 웅상 지역에 위치한 보건지소로, 지역 주민 약 10만 명을 비롯해 어르신 등 의료 취약계층에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웅상 지역 유일의 응급의료기관인 웅상중앙병원이 폐업하면서, 내년 1월부터는 웅상보건소로 승격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한국필립모리스가 웅상보건지소에 기탁하는 의료 장비는 간섭파치료기, 초음파치료기, 공기압 마사지기, 종합운동치료기, 체지방측정기, 자동혈압계 등 14개 품목, 총 35대에 이른다. 기탁된 의료 장비들은 웅상보건지소 내 물리치료실, 셀프건강존 등에 설치되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 및 의료 복지 향상에 쓰이게 된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필립모리스는 양산 지역의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 발전과 주민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왔다”며 “이번 의료 장비 기탁으로 웅상 지역의 의료 복지 개선 및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필립모리스는 양산 지역의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양산시에 ‘친환경 노면 청소 차량’을 기증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오페라 공연을 후원하는 등 양산 지역의 환경, 문화, 복지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2002년 경상남도 양산에 공장을 설립하고 우수한 품질의 담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양산 공장은 대표 제품인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 (IQOS ILUMA)’의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TEREA)’ 등을 생산 및 수출하면서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 전초 기지 역할을 하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달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연말·연초 여행 특가 ‘옐로팡딜’…동남아·일본 최대 20만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한 해 동안 높은 인기를 끌었던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핵심 수요 지역을 포함해 전 지역 8개 상품으로

2

“‘구운 빵 색감’에 빠졌다”…에이블리, ‘토스티 메이크업’ 트렌드에 브라운 계열 색조 수요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가을 급부상한 ‘토스티(Toasty) 메이크업’ 트렌드가 겨울 시즌까지 이어지며 브라운·베이지·누드 톤 색조 화장품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갓 구운 빵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색감을 앞세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3

'최애와의 30분' AB6IX, 출격! 이대휘 "연기 오디션 하나 떨어져" 자폭 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보이그룹 AB6IX가 ‘최애와의 30분’의 여덟 번째 게스트로 나서며 ‘현실 오빠美’가 가득한 유쾌한 만남을 선보인다. 31일(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최애와의 30분’ 8회에서는 육각형 아이돌 AB6IX가 게스트로 출격해, 열아홉 살의 ‘역대 최연소 찐팬’과 30분의 무편집 만남을 진행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