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에 의료 장비 기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0:02:4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에 의료 장비를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기탁식은 26일 양산시청에서 진행됐으며 나동연 경상남도 양산시장과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를 비롯해 안갑숙 양산시 보건소장, 김주한 한국필립모리스 대외협력부문 전무, 권영숙 웅상보건지소 소장, 김범석 웅상보건지소 보건지원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웅상보건지소는 양산시 웅상 지역에 위치한 보건지소로, 지역 주민 약 10만 명을 비롯해 어르신 등 의료 취약계층에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웅상 지역 유일의 응급의료기관인 웅상중앙병원이 폐업하면서, 내년 1월부터는 웅상보건소로 승격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한국필립모리스가 웅상보건지소에 기탁하는 의료 장비는 간섭파치료기, 초음파치료기, 공기압 마사지기, 종합운동치료기, 체지방측정기, 자동혈압계 등 14개 품목, 총 35대에 이른다. 기탁된 의료 장비들은 웅상보건지소 내 물리치료실, 셀프건강존 등에 설치되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 및 의료 복지 향상에 쓰이게 된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필립모리스는 양산 지역의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 발전과 주민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왔다”며 “이번 의료 장비 기탁으로 웅상 지역의 의료 복지 개선 및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필립모리스는 양산 지역의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양산시에 ‘친환경 노면 청소 차량’을 기증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오페라 공연을 후원하는 등 양산 지역의 환경, 문화, 복지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2002년 경상남도 양산에 공장을 설립하고 우수한 품질의 담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양산 공장은 대표 제품인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 (IQOS ILUMA)’의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TEREA)’ 등을 생산 및 수출하면서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 전초 기지 역할을 하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달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