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서울영상광고제 2025' 사운드 디자인 부문 은상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0:02: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서울영상광고제 2025’에서 크래프트(Craft) 부문 사운드 디자인(Sound Design) 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한국타이어>

 

전날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는 네티즌과 광고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우수 광고 영상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광고제로, 올해 23회째를 맞았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 ‘Formula E Campaign: Tech’로 이번 상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iON RACE)’의 제조 공정과 연구개발(R&D)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계음을 사운드 모티브로 활용해 기술 중심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 점이 특징이다. 내레이션과 자막을 최소화하고 영상과 사운드에 집중한 연출 방식으로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표현했다.

 

캠페인 영상은 지난해 4월 공개 이후 약 7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조회수 6억 회를 기록했다. 공개 이후 일정 기간 동안 서울영상광고제 공식 웹사이트의 ‘TV CF 유튜브 광고’ 부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 그랑프리 등을 수상했으며, 글로벌 웹사이트 역시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바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기술과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자산운용, ‘ETF 300조 돌파 축하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대한민국 ETF 시장 순자산 300조원 돌파를 기념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ETF 시장의 성장 과정에 함께해 온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2

펄어비스, ‘그린어스 챌린지’ 기부 활동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임직원의 환경 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그린어스 챌린지(Green Earth Challenge)’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그린어스 챌린지는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사내 캠페인으로, 임직원의 텀블러 사용을 통해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기부 주제는 최종 후보 ‘플라스틱

3

한화자산운용 ‘PLUS ETF’, 작년 수익률 눈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PLUS ETF(상장지수펀드)’가 지난해 국내외 ETF 수익률(레버리지·인버스 제외) 상위권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 집계에 따르면 2025년 국내·해외 각각 수익률 상위 10개 ETF 가운데 PLUS ETF가 총 5개(국내 2개, 해외 3개) 포함됐다. 한화자산운용은 ETF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