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美 유력 매체 '2026년 최고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3 10:05:1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미국 유력 매체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로부터 ‘2026년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

 

23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20일(현지시간) ‘2026년 베스트 차량 브랜드 어워즈(2026 Best Vehicle Brand Awards)’ 결과를 발표하고 럭셔리·SUV·승용·트럭·전동화·럭셔리 전동화 등 6개 부문별 수상 브랜드를 공개했다. 올해는 39개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안전성 평가, 신뢰도 데이터, 자동차 전문 매체 평가 등을 반영해 평균 점수를 산출했다.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는 품질·안전성·디자인·편의성·가격 경쟁력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받으며 최종 후보였던 포르쉐를 제치고 럭셔리 부문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특히 G90는 종합 점수 10점 만점에 9.6점을 기록해 ‘거의 완벽한 대형 럭셔리 세단’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G80과 GV70 역시 동급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알렉스 크완텐 편집장은 “제네시스는 지난 10년 동안 세계적 수준의 차량과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며 “다른 럭셔리 브랜드를 압도하는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테드 멘지스테 제네시스 북미법인 COO는 “이번 수상은 고객 기대를 뛰어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와 투싼 등 주요 SUV 모델의 호평에 힘입어 2년 연속 ‘최고의 SUV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앞서 ‘2025년 하이브리드·전기차 어워즈’에서도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투싼 하이브리드 등이 선정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1948년 창간된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분야별 순위 평가로 영향력을 인정받는 미국의 대표 평가 매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이노텍,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을 신사업 확대를 위한 광주사업장 증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은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차량 AP(Application Processor Module)모듈 생산라인이 추가로 들

2

"2만명 실무자 호응"…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전국 순회 교육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더존비즈온은 솔루션별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5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교육’이 전국 주요 도시의 2만여 실무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OmniEsol 및 ERP iU 고객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말정산 집중 교육에는 기업의 인사 및 회계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

3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정식 출시 약 2개월 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전세계 판매량 124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약 2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게임사가 선보인 게임으로서 전례 없는 성과다.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해 10월 30일 출시 후 두 달이 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