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제2회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성료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0:07:24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카드가 18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20층에 소재한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제 2회 하나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사진 가운데)과 최태환 손님관리부장(오른쪽 첫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나카드]

 

9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제2회 하나카드 plate디자인 공모전’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개최됐다. 

 

공모전에는 총 667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작품 심사는 임직원 설문 및 상품 담당자, 디자인실 심사 등을 통해 참신성, 트랜디함, 활용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총 13개의 작품을 선정했고, 1등(1명, 500만원), 2등(2명, 200만원), 3등(4명, 100만원), 4등(6명, 50만원)에게 각각 상금을 수여했다.

 

1등은 김하나 작가의 'My Motto Card' 작품에 돌아갔다. 김작가는 이번 출품 작품을 통해 “삭막하고 팍팍한 세상에서 청춘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하나카드라는 컨셉으로 ‘긍정의 힘’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2등은 ‘소비라이프를 투명하게’라는 컨셉으로 3D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인 김수현, 김정훈, 소지연 작가의 'LIFE STYLE, TRANSPARENT' 작품과 환경보호 실천 ESG 경영메세지를 담아낸 황순호 작가의 '디지털 영수증 캠페인카드_Eco-Receipt' 작품에게 돌아갔다.

 

3등에는 '이븐하게 HANA로 긁' 카드 시리즈를 재치있게 보여준 유지훈 작가와 여행 특화 카드를 각각 특색있게 선보인 조은영 작가, 김유리 작가, 김기량 작가 총 4명에게 돌아갔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신진 작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트랜디함을 엿볼 수 있었으며, 열정과 정성으로 참여해 주셔서 경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하나카드는 신진 작가들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해 하나카드만의 브랜드 이미지와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에어부산·에어서울 임직원과 추석 맞이 합동 나눔 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과 추석 맞이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한진그룹 LCC 3사 임직원 30여 명은 24일 서울 강서구 등촌1종합복지관에 모여 다양하게 구성된 식료품을 포장하고 직접 작성한 카드도 함께 동봉했다. 이렇게 준비한 식료품 꾸러미는 임직원들이 가정마다 직접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주민들에게 전

2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10월 22일 글로벌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를 오는 10월 22일 글로벌에 정식으로 론칭 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12시 카제나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정식 론칭 일정을 알렸다.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카제나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참여한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

3

오뚜기 진라면, 방탄소년단 진 씰스티커 열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하반기에 ‘진라면’ 관련 새로운 씰스티커와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진라면 멀티팩(5개입)에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과 자필 손글씨, 오뚜기 캐릭터 ‘우떠’가 담긴 씰스티커 12종을 동봉한 프로모션은 1300만 개(생산 기준)가 단 50일 만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