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말레이시아서 1500억 규모 NB라텍스 공장 수주...2023년 준공 예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25 10:13:0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DL이앤씨가 말레이시아에서 1500억 원 규모의 NBL(니트릴 부타디엔 러버 라텍스, Nitrile Butadiene Rubber Latex) 공장 건설 공사를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2일 러시아 모스크바 정유공장 현대화 사업에 이어 해외에서 낭보를 전하며 2주 만에 5000억 규모의 해외 플랜트 수주를 따낸 것이다.

이번 사업은 LG화학과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케미칼그룹의 합작법인인 'LG PETRONAS Chemicals Malaysia Sdn. Bhd.'가 발주하는 첫 프로젝트다.
 

▲ 말레이시아 펭게랑 석유화학단지 [사진=DL이앤씨]

 

NBL은 부타디엔을 주원료로 하는 합성고무 소재로 의료용 장갑을 비롯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우수한 착용감과 내구성 등을 갖추고 있어 의료, 산업, 조리 등 사용 분야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속에서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연간 20만톤 규모의 NBL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의 설계·조달·시공(EPC)까지 단독으로 수행한다. 현장은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남동쪽으로 414km 거리에 있는 펭게랑 석유화학단지에 위치하며, 올해 중반 착공해 2023년 1분기 준공 예정이다.

DL이앤씨는 지난 1974년 시부 항만 확장공사를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 이래 토목, 건축, 석유화학 및 발전플랜트 등 다양한 공사를 수행해 왔다. 현재는 포트딕슨 지역에서 친환경 디젤 정유공장 건설 공사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발주처로부터 사업수행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재호 DL이앤씨 플랜트사업본부장(전무)은 “이번 수주는 국내외 파트너로부터 사업 수행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양질의 수주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