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우디 명문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 스폰서십 브랜드 필름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0:26: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명문 구단 ‘알 이티하드(AL ITTIHAD FC)’와의 공식 스폰서십을 기념하는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2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 필름은 축구와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아프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과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 <사진=한국타이어>

 

영상에는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고성능 레이싱카의 극한 주행 장면과 ‘알 이티하드’ 선수들의 실제 경기 장면이 교차 편집됐다.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 혁신을 통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한국타이어의 핵심 가치를 모티브로, ‘알 이티하드’와의 파트너십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타이어 트레드 마크와 속도감을 강조한 주행 사운드를 활용해 몰입도를 높였으며, ‘알 이티하드’와 승리의 순간을 함께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핵심 파트너로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했다. 해당 브랜드 필름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한국타이어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유로파컨퍼런스리그를 비롯해 발롱도르(Ballon d’Or™), 미국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등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대회와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알 이티하드’를 포함해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등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며 중동·아프리카 지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알 이티하드’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관광, ‘코카서스 3국’ 직항 전세기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코카서스 3국(조지아·아제르바이잔·아르메니아)을 일주하는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서스 지역은 동유럽과 서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곳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로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정기 항공편이 없어 접근성이 낮다는 점이 한계로 꼽혀왔다. 이번

2

조현준 효성 회장, 조현문 前부사장 공판 증인으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그룹 경영권 분쟁으로 이른바 '형제의 난'을 벌여온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동생인 조현문 전 효성그룹 부사장의 형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사건 당사자인 그룹 총수가 직접 법정에 서는 만큼 재판의 향방과 법적 쟁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형사25단독 김지영 판사)는 강

3

당근알바, 설 연휴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1차 이벤트 ‘내새꾸 자랑회’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