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KG이니시스와 손잡고 K-브랜드 일본 진출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0:28:3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와 협업해 ‘일본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일본 역직구 시장을 공략하는 국내 온라인 사업자의 결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20일 카페24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일본 현지 결제수단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법인이 없는 중소상공인도 국내 사업자 번호만으로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카페24 스토어에서 클릭 몇 번으로 자사 D2C 쇼핑몰에 적용 가능하다.

 

▲ <사진=카페24>

 

일본 대상 역직구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일본 대상 해외직접판매 거래액은 약 31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81% 증가했다. 일본 내 비현금결제 비중도 2019년 26%에서 2023년 39.3%로 확대됐다.

 

카페24와 KG이니시스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일본 결제 서비스를 기획했다. 비자, 마스터카드, JCB 등 신용카드를 비롯해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라인페이, 에이유페이, 메르페이, 라쿠텐페이, 아마존페이 등 일본 주요 간편결제도 제공한다.

 

결제·취소·차지백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전액 면제된다. 3DS 인증 기반 보안 체계를 적용해 거래 안정성을 강화했다. 결제 화면 UI는 일본 소비자 환경에 맞춰 설계했다.

 

카페24는 이번 제휴를 통해 K-브랜드의 해외 결제 연동 부담을 줄여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카페24 기반 온라인 사업자를 중심으로 일본 결제 처리량 확대 효과를 노린다. 국내 사업자는 법인 설립 없이도 일본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일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가맹점이 역직구 시장에 보다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는 계기”라며 “글로벌 전자결제 인프라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온라인 사업자가 일본 시장에서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관광, ‘코카서스 3국’ 직항 전세기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코카서스 3국(조지아·아제르바이잔·아르메니아)을 일주하는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서스 지역은 동유럽과 서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곳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로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정기 항공편이 없어 접근성이 낮다는 점이 한계로 꼽혀왔다. 이번

2

조현준 효성 회장, 조현문 前부사장 공판 증인으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그룹 경영권 분쟁으로 이른바 '형제의 난'을 벌여온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동생인 조현문 전 효성그룹 부사장의 형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사건 당사자인 그룹 총수가 직접 법정에 서는 만큼 재판의 향방과 법적 쟁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형사25단독 김지영 판사)는 강

3

당근알바, 설 연휴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1차 이벤트 ‘내새꾸 자랑회’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