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22일부터 ‘22대 총선 공약 월드컵’ 온라인 설문 진행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10:30: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가 각 정당별 22대 총선공약에 대한 국민 선호를 묻는‘총선 공약 월드컵’설문을 2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 대한상공회의소 전경. [사진=연합뉴스]

 

이번 이벤트는 여야 각 당이 발표한 경제·민생분야 공약 중 정당별‘최애공약’을 고르는 온라인 설문으로, 대한상의 국민소통 플랫폼 ‘소플’(www.sople.me)에서 정당별로 4일간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대한상의 소플은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모여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플랫폼으로 향후 4년 대한민국 미래 설계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많은 국민의 기대감이 모여 유의미한 결과가 나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문은 각 당이 발표한 10대 정책 중 경제사회 7가지 분야(①민생, ②저출생, ③자영업자·소상공인, ④기업·혁신성장, ⑤지역균형, ⑥의료·복지, ⑦기후위기)를 대상으로 분야별 가장 선호하는 공약을 뽑고, 이 중‘최애공약’을 다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한상의는 전체 설문이 완료되면 각 정당별 Top5 공약과 함께 수렴된 국민의 생생한 의견을 공개해 정책 추진의 우선 순위로 참고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인, 직장인 등 만 18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정당별 설문 참여자 선착순 2,000명에게는 소정의 경품(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소플’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취임하며 국민과 소통하는 경제계를 지향코자 만든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난해 11월 앱을 런칭하며 본격 활성화되고 있다. 최태원 회장 2기 출범에 맞추어 Daily 이슈 질의, Survey 전문성 강화, 주제별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계획이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