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노사 공동 노숙인 겨울나기 후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5 10:36:12
  • -
  • +
  • 인쇄
겨울용 의류 기부 및 겨울용품 구입 비용도 지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이 부산지역 노숙인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나섰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깨끗하게 세탁한 1톤 트럭 한 대 분의 겨울용 의류를 모아 지역 노숙인을 지원하는 부산희망등대 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아울러,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십시일반 모금한 기부금도 함께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종현 기술보증기금지부 부위원장, 남정숙 부산희망등대 종합지원센터장,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 (사진 =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아동·청소년 대상 친환경 실천 동아리 후원, 전통시장 지원 장본Day 행사,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참여, 꿈키움 책 도시락 후원, 드라이브-스루 자선행사 다함께 차차차 개최, 코로나19 특별위기지역 긴급구호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노숙인들에게는 겨울이 유독 혹독한 시기인데, 요즘은 헌 옷 수거함이 등장하면서 노숙인들이 겨울철에 입을 따뜻한 옷 구하기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듣고 당장 도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종현 기술보증기금지부 부위원장도 “이번 나눔을 통해 노숙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남정숙 부산희망등대 종합지원센터장은 “나눔을 실천해 준 기보 임직원들께 감사드리며, 덕분에 노숙인들이 조금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메가박스와 두 번째 협업…‘복음자리 스페셜 딸기 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복음자리 스페셜 딸기 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양사가 공동 출시한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의 흥행에 힘입어 추진됐다. 당시 대상은 국내 단독 유통 중인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를 활용해 차별화된 극장 간식 메뉴를 선보

2

오아시스마켓, AI 무인결제 시스템 오프라인 전 매장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오프라인 전 매장에 ‘피지컬 AI(Physical AI)’ 기반 무인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며 AI 커머스 전환에 속도를 낸다. 오아시스마켓은 AI 무인계산기 신형 모델 ‘루트 미니(Route Mini)’를 출시하고 이를 전 매장에 순차 적용한다고 밝혔다. ‘루트 미니’는 지난해 9월 강남점에 도입된 ‘루

3

오늘의집, ‘2026 새학기대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봄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한데 모은 ‘2026 새학기대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학습 효율을 높여주는 디지털 기기부터 공부방 분위기를 완성하는 가구와 홈데코, 생필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로지텍, 듀오백, 오늘의집 레이어(layer), 세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