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디지털 자산관리 10조 기념 영상 조회수 300만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0:38:5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자사의 디지털 자산관리(WM) 자산 규모 10조 원 돌파를 기념해 공개한 AI 영상이 조회수 300만 회를 넘기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10조’와 ‘쉽다’는 의미를 동시에 담은 AI 캐릭터를 통해 자산관리는 어렵다는 인식을 깨고,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영상에는 KB증권 대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KB M-able(마블)’의 핵심 기능인 ‘오늘의 콕’, ‘프라임클럽’, ‘로보투자일임’이 등장해 자산관리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강조했다.

 

▲[사진=KB증권]

 

KB 마블의 ‘오늘의 콕’은 실시간 시장 분석과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투자정보 서비스로, 주식·채권·부동산·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올해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구독형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 ‘프라임클럽’은 글로벌 거시경제 이슈부터 국내외 실전 투자 전략까지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5년 연속 ‘구독형 투자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로보투자일임’ 서비스는 AI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춰 퇴직연금을 자동 운용하는 서비스다. 상품 선택이 어려운 고객에게 로보어드바이저(RA) 기반의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제공해 보다 손쉬운 자산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KB 마블의 혁신을 바탕으로 KB증권의 디지털 WM 자산은 2022년 말 3.4조 원에서 3년 만에 약 3배 성장하며 10조 원을 돌파했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에게 쉽고 친근해야 한다는 원칙 아래 진화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자산 성장을 위한 투자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그룹, 에어리퀴드와 수소 생태계 확대 위한 전략적 협력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과 에어리퀴드(Air Liquide)는 수소 분야 글로벌 CEO 협의체인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의 공동 의장사로서 지난 4일(목) 수소 생태계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에서 열린 수소위원회 CEO 총회 기간 중 진행됐다. 체

2

배달의민족, 유명 카페 아메리카노 반값 '픽업' 이벤트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연말을 맞아 유명 카페 프랜차이즈 픽업 주문 시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픽업 서비스에서 12월 한 달간 각 주차마다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아메리카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일까지는 스타벅스 픽업 서비스 이용 시 선착순으로 아메리카노를 50

3

희망브리지, 8월 호우 피해 이웃에 국민성금 87억원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연말을 앞두고 지난 8월 호우 피해를 입은 전국 9개 시도 4천347세대에 국민성금 87억3천4백만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피해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재난 피해 구호금을 재난 피해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