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시니어 문화복지 확대 '행복도서관'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0:41: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사업 '행복도서관' 1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운영해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역아동센터의 학습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교육 자재와 도서를 무상 지원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지원 대상을 시니어로 확대해 노인복지시설 환경 개선과 독서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이번 영상은 한 시골 마을에서 할머니가 ‘독자’를 찾는 음성으로 시작된다. 순자, 옥자, 영자 등 이름에 ‘자(子)’가 들어간 어르신들과 삼대독자 할아버지가 등장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영상 말미에는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통해 행복도서관에서는 누구나 ‘독자(讀者)’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영상에는 전문 배우가 아닌 실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출연해 진정성을 더했다. 촬영은 지난해 개관한 행복도서관 12호점인 청주시종합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출연진은 해당 복지관에서 열린 ‘시니어 배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됐으며, 오디션 과정은 유튜브 채널의 쿠키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를 맞아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 시청 후 오비맥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독자’를 주제로 한 이행시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상 설명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은 “행복도서관 10주년을 맞아 지원 대상을 아동에서 어르신으로 확대하며 사업의 새로운 의미를 담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관을 중심으로 행복도서관을 지속 조성해 어르신들의 독서와 문화 활동 기회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행복도서관은 2016년 서울 영등포구 지역아동센터 1호점을 시작으로 서울 금천구·송파구, 충북 청주, 광주, 경기 부천, 전남 해남, 경북 울진, 강원 강릉 등 전국 12곳에 조성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관광, ‘코카서스 3국’ 직항 전세기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코카서스 3국(조지아·아제르바이잔·아르메니아)을 일주하는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서스 지역은 동유럽과 서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곳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로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정기 항공편이 없어 접근성이 낮다는 점이 한계로 꼽혀왔다. 이번

2

조현준 효성 회장, 조현문 前부사장 공판 증인으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그룹 경영권 분쟁으로 이른바 '형제의 난'을 벌여온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동생인 조현문 전 효성그룹 부사장의 형사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사건 당사자인 그룹 총수가 직접 법정에 서는 만큼 재판의 향방과 법적 쟁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형사25단독 김지영 판사)는 강

3

당근알바, 설 연휴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1차 이벤트 ‘내새꾸 자랑회’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