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8 10:42:45
  • -
  • +
  • 인쇄
‘우리 임팩트 챌린지’ 공모 기업 10개 사 지원
1억3000만원 전달
포용금융 적극 실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7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추진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2025년 우리(Woori)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 선정기업을 발표하고 지원금 총 1억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 (아래줄 왼쪽 네번 째부터) 이의영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사장, 서종식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성장본부 본부장, 심성진 우리은행 ESG상생금융부 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2025년 우리(Woori)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법인 설립 2년 이상의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를 맡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는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적 실행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농업회사법인 천우당(농산물가공제조) △ 바다야놀자협동조합(해양 환경 정화 활동) △뉴엑스피어(취약계층 청년 교육 플랫폼) 등 10개사를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우리은행으로부터 최대 2000만원을 지원받아 농식품·관광·돌봄·환경·장애인 고용 등 지역 기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재범 우리은행 ESG상생금융부 부부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지원 서비스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진정성을 담은 금융지원으로 포용금융의 완성도를 높여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리바게뜨, 美 MLS LAFC 협업 디저트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구단 LAFC(Los Angeles Football Club)를 모티브로 한 협업 신제품 3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스포츠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파리바게뜨가 LAFC와 함께 전개 중인 브랜드 캠페인 ‘PLAY BOLD(즐겨봐, 대담하게!)’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는 지

2

바디프랜드, ‘선물의 정석’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설 명절을 맞아 ‘선물의 정석’ 프로모션을 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설 선물 특별혜택 선납금 할인 제도 제휴카드 청구할인 등 3가지 혜택을 중복 적용해 역대 최대 수준의 할인 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헬스케어로봇을 렌탈하거나 구매할 경우 조건에 따라 최대 252만원의 가격 혜택을 받을

3

인천공항 취항 항공사 101곳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국제공항에 취항 중인 항공사가 총 101개 항공사(2025년 12월 기준)를 기록하며, 2001년 개항 이후 처음으로 취항 항공사 수가 100개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인천공항 개항 당시 취항 항공사는 47곳으로, 24년 만에 약 115% 증가한 수치다. 공사는 신규 항공사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