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 따라 최고 연 2.7% 금리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모임 회비 관리와 일정 공유 기능을 갖춘 '모이Go모임통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 |
| ▲ ‘모이Go모임통장’이미지 [사진 제공=애큐온저축은행] |
이번 상품은 가족 단위, 커플, 동호회 등 다양한 목적의 모임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모임장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모임원을 초대하고 회비 납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회비 미납 모임원에게는 앱으로 직접 회비 납부를 요청해 별도 연락 없이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모임원들은 통장 잔액과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공유해 투명한 모임 운영이 가능하다.
앱 내에서는 모임 게시판과 모임 일정 기능도 제공한다. 모임 게시판에서는 공지 사항 등을 게시하고, 모임 일정에서는 캘린더를 통해 정기 일정을 등록하거나 입출금 내역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일정 등록 시 다양한 스티커로 꾸밀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모임장은 1인당 최대 10개 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어 여러 모임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 연 2.0%가 적용되며, 모임 인원 조건을 충족하면 연 0.7%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모임장 포함 2명 이상일 경우 500만원까지, 4명 이상일 경우 최대 1000만원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모임장 포함 2명 이상 모임을 구성하고 통장에 1만원 이상 입금하면 추첨을 통해 ▲모임 지원금 100만원(2명) ▲모임 지원금 30만원(10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30명) ▲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100명)을 증정한다.
또한 첫 번째 이벤트 참여 후 모임 일정을 1개 이상 등록한 고객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깐부치킨 모바일금액권 2만원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모임 문화가 활성화되면서 단순 입출금 기능을 넘어 회비 관리, 일정 공유 등 실제 모임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