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원 우리카드 사장 취임 "핵심영역에서 압축성장 이뤄낼 것"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0:46:01
  • -
  • +
  • 인쇄
독자카드사 전환으로 수익·비용구조 개선 의지
"성취감·자부심 느낄 수 있는 기업문화 만들어야"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우리카드가 2일 오후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진성원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달 2일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된 우리카드 신임 사장 취임식에서 진성원 사장(가운데)이 직원 대표 2명에게 사원증과 꽃다발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우리카드]

 

이날 취임사에서 진 사장은 2025년 카드업계의 험난한 경영환경을 예상했다. 

 

진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용카드 회사 기본에 충실한 카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독자카드사 전환의 완성을 통한 수익·비용구조 개선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하고 싶은 기업문화 등 3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그는 국내·외 정세 불안으로 확대된 금융시장의 변동성과 내수경기 위축, 더딘 금리 인하 속도로 인한 고금리 상황 지속, 업계 간 경계가 모호해지는 빅블러 시대의 도래로 빅테크 IT사들과 경쟁 심화 등 대내·외 환경에 대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적극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회사의 모든 부분을 즉시 선도사 수준으로 점프업 시키기는 힘들다며,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압축성장을 통해 전사적 성장을 이끌 것을 주문했다. 또한, 외부환경이 어려울수록 내부결속은 더욱 단단해진다면서 우리카드 임직원간 협동을 강조했다.

 

진성원 사장은 1989년 삼성카드에 입사해 CRM마케팅팀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또, 현대카드에서 마케팅실, SME사업실, 금융사업실장을 거쳐 Operation본부장을 역임하며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한 카드업계 스페셜리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카드에서는 업무효율 개선을 위한 고문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또 진 사장은 작년 ‘우리카드 경영진단 TFT’에서 TFT총괄 고문을 맡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추석 맞이 장기 시승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추석 장기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은 물론 캠핑과 차박 등 레저 활동까지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0월 3일(금)부터 10일까지 7박 8일간

2

정관장X카카오뱅크, '돈 버는 재미 with 정관장' 제휴 혜택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뱅크가 9월 15일부터 진행하는 ‘돈 버는 재미’ 신규 제휴 서비스와 연계된 것으로, 카카오뱅크 어플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정관장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앱테크는 앱(App)과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한 미

3

한진, LS와 친환경 물류 협력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전환이 전 세계 산업계의 화두로 부상하면서, 물류업계에서도 친환경 혁신과 ESG 경영 강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한진(이하 한진)은 지난 23일(화) LS이링크와 친환경 물류 기반 스마트 전동화 및 전력 신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