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 미국 30년 국채 커버드콜ETF 순자산 5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10:48:5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KODEX(코덱스) 미국30년국채타켓커버드콜(H)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말 상장한 이후 9개월 만이다.

 

KODEX 미국30년국채타켓커버드콜(H)은 만기가 20년 이상 남은 미국 30년 국채들에 투자하면서 동시에 연 12% 수준의 프리미엄을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매주 위클리 콜옵션을 일정 수준만 매도하고 투자 자산에서 발생한 이자(쿠폰) 및 일부 옵션 프리미엄을 자산에 재투자한다.

 

▲[자료=삼성자산운용]

 

이 상품은 최근까지 매월 1% 수준으로 분배금을 지급해 총 8회 주당 826원을 배당했다. 또 총보수를 미 국채에 투자하는 커버드콜 전략의 유사 상품 중 최저 수준인 연 0.25%를 적용하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은 KODEX 미국30년국채 타겟커버드콜(H) 상장 이후 170영업일 중에 19일을 제외한 151일을 꾸준히 순매수했다.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3000억원에 달한다. 이와 별도로 퇴직연금인 DC/IRP(확장기여형·개인형퇴직연금) 계좌를 활용한 연금 투자자들도 약 1500억원가량 유입된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자산운용은 해당 상품이 미국 30년 국채 상품 중 15일을 기준으로 분배금을 지급하는 유일한 월중 배당형이라는 점에서 개인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분석했다.

 

서보경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최근 미국 채권시장은 향후 트럼프 정부 정책의 불확실성을 반영하며 경계감이 높아져 미국 30년 국채 금리가 5% 근처까지 상승했지만 미국 금리의 중장기 하락 안정세를 예상하는 투자자들은 오히려 지금 상황을 투자 기회로 삼는 모습"이라며 "특히 커버드콜 상품에 대한 선호 흐름이 장기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로 본 ‘2025 중고차 연말 결산’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판매·조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고차 판매량과 조회수 모두에서 현대 그랜저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 증가 1위는 현대 팰리세이드, 조회수 증가 1위는 기아 K8이 각각 기록했다. 판매량 순위에서는 현대 그랜저에 이어 기아 카니

2

강원랜드, 신입사원 가족 초청 수료식…“글로벌 리조트 인재로 성장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는 30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9월 채용한 신입사원들의 교육 수료식과 환영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비롯한 임직원과 신입사원 가족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사원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인재 양성에 기여한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직원 가족을

3

아시아나항공, 중국 베이징공항에 ‘완전 셀프체크인’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이 중국 공항에서도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0일 오전 중국 베이징 수도공항 제3터미널에서 셀프체크인(Self Check-in) 서비스 오픈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은 한국 국적 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중국 공항에 셀프백드롭(SBD·Self Bag Drop)을 포함한 통합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