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글로벌 AI 학회 영상 부문 챌린지 우승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8 10:50:51
  • -
  • +
  • 인쇄
인공지능 영상 인식‧이해 능력 평가 대회

카카오의 인공지능(AI) 연구 자회사 카카오브레인은 18일 ‘ICCV 2021’의 ‘밸류 챌린지’ 부문에서 우승했다고 18일 밝혔다.

ICCV는 매해 1600개 이상의 논문이 제출되는 세계적인 컴퓨터 비전 학회다. 경쟁 챌린지는 학회 오픈 전 진행한다.
 

▲ [카카오브레인 CI]

 

카카오브레인이 참여한 밸류 챌린지는 인공지능의 영상 인식과 이해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비디오와 자연어를 동시에 이해하는 인공지능 모델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영상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판단하는 인공지능 기술 수준을 평가한다.

▲영상 내 비디오 정보와 문자 정보를 가지고 AI가 앞뒤 맥락을 유추해 문제에 대한 답을 해결하는 과제 ▲긴 비디오와 문자가 주어졌을 때 비디오 내 특정 클립을 찾는 과제 ▲비디오를 보고 이를 설명하는 캡션을 자동 생성하는 과제 등 총 세 가지 항목에서 경쟁한다.

카카오브레인은 첫 번째 과제에서 1등에 오르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신민철 카카오브레인 비디오 언더스탠딩팀 AI 연구원은 “카카오브레인이 AI 기술의 높은 성과를 증명하고 이를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카카오브레인은 향후 비디오 인식 분야에서 새로운 방법론을 개발하는 등 영상 관련 혁신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온더고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에서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지털영상(시리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온더고 캠페인은 ‘까보고서’, ‘편리함’, ‘다양함’ 등 총 3편의 시리즈 영상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 첫 공개됐다. 냉동 도시락 소비자의 핵심 니즈인 맛과 편의성, 다양성을

2

KT알파 쇼핑, ‘KT그룹 미디어투어’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지난 11일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KT그룹 미디어투어는 아이들에게 방송국 견학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에서 2017년에 시작됐다. 참여 미디어 그룹사의 특성에 따라 성우, 쇼핑호스트, 아나운서, 촬영감독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할 수 있

3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맹점과 상생 강화…’2025 상생단합대회’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할머니보쌈족발 가맹본부는 가맹점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2025 상생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브랜드의 지속 성장과 실질적인 운영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동반성장위원회를 진행해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