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예천런’ 통해 ‘홈런 중등’ 지원 확대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10:55:39
  • -
  • +
  • 인쇄
예천군 AI 학습지원 사업 참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경북 예천군이 추진하는 AI 기반 학습지원 사업 ‘예천런’에 참여해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 ‘예천런’과 ‘홈런 중등’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예천런’은 예천군이 지역 청소년의 학습격차 해소와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예천군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이며, 서울시 ‘서울런’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예천군의 교육 여건에 맞게 적용, 운영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 중등을 통해 예천런을 이용하는 중학생에게 AI를 기반으로한 개인 맞춤형 학습 환경과 전과목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내신 대비 학습을 중심으로, 학습 진단부터 목표 설정, 학습 수행, 피드백 관리까지 자기주도학습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수능 대비 학습과 역량 향상을 위해 EBS 연계 콘텐츠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학생들이 안정적인 학습 환경에서 공부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습격차 해소와 기초학력 보완이 필요한 곳에 적극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현재 예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예천런’ 참여 학생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공공 학습지원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러닝코어·백꾸 뜨고 니치 향수 강세”…무신사, 2025 패션 트렌드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올 한 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5 무신사 트렌드 결산 리포트’를 31일 공개했다.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소비가 세분화되며 러닝코어, 백꾸(가방 꾸미기), 니치 향수 등이 올해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이번 리포트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발생한

2

12월 물가 2.3% 올라…고환율에 유가 뛰며 4개월 연속 2%대 유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1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3%를 기록하며 넉 달 연속 2%대를 이어갔다. 고환율 영향으로 석유류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전체 물가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국가데이터처가 발표한 ‘2025년 12월 및 연간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7.57(2020년=100)로 전년 동월 대비 2.3% 상승

3

신세계면세점 명동에 미디어아트 뜬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서울시립미술관과 협업한 첫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양측이 지난 7월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동 기획 전시다. 상영되는 미디어아트는 ‘K-Art Vibes: SeMA x Shins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