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4000여 현장 목소리 경청' 전국 패밀리 간담회 마무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4-23 10:58:0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경기도 이천시 치킨대학서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 BBQ가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성료했다. [사진=제너시스BBQ]

 

이번 패밀리 간담회는 지난 22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전국 패밀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등 지역별로 나누어 총 2000여 매장 약 4000여 명의 패밀리가 참여했다.

 

BBQ의 전국 패밀리 간담회는 본사의 전사적 노력이 담긴 진정성 있는 소통의 자리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대표적 모범 사례로 꼽힌다. 이는 패밀리를 동반성장의 파트너로 생각하고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겠다는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의지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룹의 최우선 고객이자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인 패밀리 여러분을 직접 만나 앞으로의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그동안 매장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이나 본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적극 청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해 예정된 마케팅 활동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해 본사와 패밀리의 상생 강화를 위한 운영 정책 등을 논의했다.

 

특히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 및 리스크 예방을 바탕으로 동반성장 가능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4가지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세부내용으로는 가맹사업법 교육, 자사앱 매출 활성화, 매장 개선 지원 통한 내점 고객 활성화,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이 있다.

 

사내 변호사 교육은 가맹사업법과 계약서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패밀리가 처하기 쉬운 여러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간담회 중 사내 변호사가 직접 패밀리의 눈높이에서 이해를 돕는 설명과 현장에 적용시킬 수 있는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패밀리들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자사앱 활성화에 방안을 내놨다. 자사앱을 통한 주문 비중이 증가할 시 플랫폼 중개 수수료가 없는 만큼 패밀리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밀리의 점포개선에 대한 본사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배달 주문 다음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포장 및 내점 고객을 유도하고 이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조리해 지역사회에 치킨을 전달하는 BBQ의 대표 상생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이와 같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패밀리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