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렉스' 성장 순항 코웨이, 오프라인 매장 확대 가속하며 고객 확보 집중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24 09:00:22
  • -
  • +
  • 인쇄
전국 총 19개 매장 오픈하며 브랜드 체험 기회 및 판매 채널 강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코웨이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성장세에 힘입어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을 적극 늘리며 고객 접점을 넓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매트리스와 안마의자로 이루어진 비렉스 제품군 특성상 직접 사용성을 경험해보는 것이 구매에 높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코웨이는 비렉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슬립 및 힐링케어 시장 판도를 뒤집겠다는 전략이다.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최근 전북 전주 효자동 인근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전주 직영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코웨이 전주점은 전북특별자치도 지역 최초의 오프라인 매장이자 호남권에서는 광주점에 이은 두 번째 직영점이다. 이로써 코웨이는 전국적으로 총 19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전주 직영점은 올해 코웨이가 신규 출점한 9번째 브랜드 매장이다. 지난 2021년 말 서울 논현동에 최초로 선보인 강남 직영점을 필두로 2022년 2개, 2023년 7개의 매장을 새롭게 오픈한 이후, 코웨이는 올해에도 9개 신규 매장을 추가로 선보이며 폭발적인 확장세를 이어나갔다.

직영 매장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비렉스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타 업계와의 협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7월 롯데호텔앤리조트와 협력해 롯데호텔 서울과 L7 해운대에 비렉스 제휴 객실을 선보인 것을 비롯해, 11월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 손잡고 전국 17개 벤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비렉스 체험존’을 마련하며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가 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는 데에는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 중인 경영실적이 뒷받침해주고 있다. 코웨이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상승한 3조 1844억 원을 기록하는 등 6분기 연속 분기 매출액 1조원 이상을 달성했다. 특히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비렉스 제품군 판매 호조에 힘입어 국내 렌탈 판매량은 2개 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총 24만5천 대로 3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순증인 19만3천 대를 넘어서는 성과를 이뤘다.

코웨이는 내년에도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을 전국적으로 넓혀나가며 비렉스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전국 어디에서나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도록 지역 거점 도시로 직영 매장을 확대하며 고객 접근성과 구매 편의를 향상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비렉스 브랜드 론칭 이후 스마트 매트리스, 페블체어, 안마베드 등 디자인과 기술력을 겸비한 혁신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전방위적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뚜렷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며 “내년에도 비렉스 사업 경쟁력 증대에 박차를 가하며 슬립 및 힐링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키워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서대 이용강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의

2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3

BBQ, 12월도 ‘블랙 프라이드 데이’에 할인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BQ가 연말연시가 이어지는 12월에도 ‘블랙 프라이드 데이’를 이어간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12월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