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VC 블라인드 펀드 위탁운용사 네 곳 선정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5 10:58:37
  • -
  • +
  • 인쇄
아주아이비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등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벤처캐피탈 블라인드 펀드를 운용할 위탁운용사로 아주아이비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4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사학연금의 국내 VC 출자규모는 총 800억원 이내로 4곳의 위탁운용사에 각 200억원 출자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제안서를 접수받아 1차 정량평가 실시로 8개 숏리스트를 선정한 바 있다.

이후 선정된 8개 운용사를 대상으로 현장실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를 토대로 11월 23일 투자심의위원회의 정성평가를 거쳐 4곳의 위탁운용사가 최종 확정됐다.

주명현 이사장은 “우수한 VC 위탁운용사 펀드에 투자함으로써 기금운용수익률 제고를 기대하며, 일자리 창출 등 경제 활성화와 친환경 산업생태계 발전은 물론 지배구조 개선과 같은 ESG투자 확산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지난해 VC 블라인드 펀드 위탁운용사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LB인베스트먼트, KTB네트워크 3곳을 선정해 총 600억원을 출자한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늘의집, ‘2026 새학기대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봄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한데 모은 ‘2026 새학기대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학습 효율을 높여주는 디지털 기기부터 공부방 분위기를 완성하는 가구와 홈데코, 생필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로지텍, 듀오백, 오늘의집 레이어(layer), 세이

2

오뚜기, 제주 흑돼지 담은 훗카이도식 스프카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제주산 흑돼지를 활용한 신제품 ‘제주담음 제주 흑돼지 스프카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산 흑돼지와 감자, 당근을 넣어 끓인 훗카이도식 정통 국물형 스프카레로,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에 향신료를 더했다. 일반 카레 대비 담백하면서도 진한 맛을 살려 국물 요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했다. 재료 역

3

올리비아로렌, ‘타임 투 블룸’ 2026 봄 컬렉션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 OVLR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2026년 봄 시즌을 겨냥한 신규 컬렉션을 선보이고, 이를 담은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2026 봄 캠페인’은 ‘타임 투 블룸(Time to Bloom)’을 테마로, 긴 겨울 이후 각자의 일상 속에서 맞이하는 ‘피어나는 순간’에 주목했다. 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