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이주배경 청소년 돕는 ‘가치점프’ 5기 수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1:00:4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5일 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인 ‘인천공항 가치점프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가균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영본부장을 비롯해 가치점프 5기 대학생 교육봉사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과 교사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가치점프’는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다문화 등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과 정서 지원을 제공하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선발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2021년 시작 이후 사교육비 및 인건비 절감 효과와 청소년 정서 함양 등을 통해 매년 약 20억 원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 5기 프로그램에는 대학생 멘토 100명이 참여해 인천·경기 지역 청소년 멘티 400명을 대상으로 10개월간 주 6시간씩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정기 멘토링 외에도 가족 통합캠프, 가치점프 올림픽, 단체 멘토링 데이, 진학 장학금 지원, 해외탐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진로·성장 지원 활동을 병행하며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들이 대학생 봉사단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과 경험 공유에 나서면서, 이주배경 청소년과 대학생 봉사단, 공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삼각 멘토링 구조’도 구축했다.

 

이번 5기 우수 봉사자로 선정된 유기연 학생은 “10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멘티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사회인들의 실제 경험을 들으며 진로 방향을 보다 현실적으로 설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주배경 가정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융화될 수 있도록 교육을 포함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뉴비즈원, 2026년 디지털 기반 아웃소싱 파트너십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고객사와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뉴비즈원이 최근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아웃소싱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입증한 브랜드 가치를 디지털 환경에서도 일관되게

2

우리銀, Team Korea 7.5% 적금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금융그룹의 ‘대한체육회 공식 파트너’ 선정을 기념하고 오는 2월 6일 개막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우리 Team Korea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우리 Team Korea 적금’은 1인 1계좌,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입 가능한 12

3

외국인 근로자에서 성공 신화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년 크리에이터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 콘텐츠 '낯선 길에서 찾은 나의 꿈'이 공개됐다. 이 콘텐츠는 대한민국에서 외국인 근로자로 일한 뒤 고국으로 돌아가 사회·경제적으로 성공을 이룬 인물들의 삶을 조명하는 세미다큐멘터리다.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 이주 노동의 경험이 개인의 인생과 가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