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실적 SKC, 전기차 소재 앞세워 영업익 전년동기대비 175.4%↑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4-30 11:00:06
  • -
  • +
  • 인쇄
1분기 매출 7846억 영업익 818억 기록

SKC(대표이사 이완재)가 화학사업 실적개선, 모빌리티 소재 성장세가 이어지며 1분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SKC는 30일 2021년 1분기 매출 7846억원, 영업이익 81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75.4% 증가했으며, 이는 2012년 국제회계기준 적용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이다.

2차전지용 동박사업 투자사 SK넥실리스는 매출 1420억원, 영업이익 167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세에 맞춰 풀가동 체제를 지속해온 SK넥실리스는 1분기에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SK넥실리스는 2분기에 정읍 5공장을 조기에 가동해 실적을 더욱 확대한다.

화학사업 합작사 SK피아이씨글로벌은 매출 2341억원, 영업이익 560억원을 거뒀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추진한 고부가 PG 중심 포트폴리오 전환에 더해 공급 안정성 및 품질에 대한 고객사 신뢰가 이어지면서 호조세를 보였다. 지난해 정기보수에서 공정 최적화로 생산성을 높인 것도 실적에 기여했다. 2분기에는 글로벌 경기회복 영향까지 더해져 실적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인더스트리소재사업부문은 매출 2603억원, 영업이익 148억원을 기록했다. 원재료 가격이 올랐지만 연초 IT 및 모바일 신모델 출시로 고부가 필름 수요가 늘면서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1% 증가했다.

2분기에도 친환경 제품 등 고부가 소재 비중을 계속 확대해 나간다. CJ제일제당, SPC그룹 등 신규 고객사와 협력해 친환경 PLA 생분해 포장재 공급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반도체소재사업은 매출액 1062억원, 영업이익 39억원을 기록했다. 고난이도 공정용 CMP 패드 매출이 본격화하고, 세라믹 부품 매출이 늘면서 전년 동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늘었다.

2분기에는 CMP패드 천안공장 상업 가동 개시, 7월에는 중국 세정공장 준공 등이 예정돼 있어 성장을 가속화하고 수익성을 높여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SKC는 실적 개선에 더해 ESG 경영도 강화한다. 올해를 ESG 경영 원년으로 선언한 SKC는 지난 3월 글로벌 수준 이상으로 지배구조를 혁신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사회에 ESG위원회, 인사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하고, 기존 감사위원회를 포함해 모든 위원회의 위원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한다. 5월 중으로 각 위원회 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

특히 적극적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5월에 ‘SKC 주주권익자문위원회(Financial Advisory Board)’를 신설하기로 했다. 이원기 전 KB자산 대표, 이채원 전 한국투자밸류자산 대표, 이남우 전 메릴린치 아시아태평양본부 고객관리 총괄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SKC의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SKC 관계자는 “수년간 꾸준하게 추진해온 비즈니스 모델 혁신 결과, 시장 예상을 뛰어넘은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거둔 데 이어 2분기에도 우상향 성장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올 한 해 ESG 경영도 강화해 SKC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양세형, 션 실체 폭로? "겸손한 척 하지만 승부욕 완전 있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에서 양세형이 ‘뛰산 크루’의 정신적 지주 션의 실체(?)를 폭로해 웃음을 안긴다. 22일(월) 밤 10시 1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5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서울 마라톤 하프 코스와 피트니스 레이스 도전을 앞두고 체력 업그레이드를 위해 크로스핏 체육관을 찾는 현장이

2

'독사과2' 전현무 "마음에 드는 女앞에서 폴킴은 기본" 노래방 플러팅 대방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전현무-양세찬이 ‘노래방 플러팅’ 스킬을 깜짝 방출하며 티격태격 케미를 발산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7회에서는 ‘독사과 작전’ 중 노래방에 간 주인공과 애플녀의 모습에 스튜디오 MC들이 자연스레 ‘노래방 플러

3

넷마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1위 수성…엔씨소프트·크래프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