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지난해 케어푸드 매출 148% 증가…올해도 전년比 34%↑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8 11:04:45
  • -
  • +
  • 인쇄

hy가 지난해 케어푸드 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148%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hy는 지난 2020년 4월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을 출시로 케어푸드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 hy 제공

 



이후 같은 해 167만 개의 연간 판매량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414만 개를 판매했다. 누적 매출액은 83억 원이다.

올해 판매량도 현재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가량 늘었다.

1만1000명의 프레시 매니저 채널을 보유해 배송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갖춘 점도 고성장의 배경으로 분석된다.

hy는 올해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꼽았다. 기존 시니어 균형식 라인업에 기능성 원료 기반 신제품을 더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케어푸드가 시니어층이 주고객인 만큼 제품 기능성과 섭취편의성은 물론 배송도 중요하다"고 "‘잇츠온 케어온’은 모든 제품이 음료 형태라 섭취가 간편하며, 자택 또는 직장, 병원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매일 프레시 매니저가 직접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수익률 1위 달성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퇴직연금 DB, DC, 개인형IRP 전 제도에 결쳐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 수익률이 5대 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2025년도 4분기 공시에 따르면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의 운용 수익률은 DB 19.93%, DC 21.55%, 개인형IRP 22.04%로 퇴직연금 전

2

LIG넥스원, 쉴드 AI와 '무인 전력'으로 드론 유도탄 실증 나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IG넥스원은 21일(현지 시간) 무인체계 및 자율비행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쉴드 AI(Shield AI)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무인·자율 시스템 전시회 'UMEX 2026'에서 계약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IG넥스원의 다목적 드론발사 유도탄 'L-MDM'을

3

깨끗한나라,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60주년 맞아 고객중심경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고객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전사 고객 가치 거버넌스인 ‘고객가치실현위원회’를 출범했다. 22일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 출범은 2026년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일회성 제도나 대외 평가 대응이 아닌, 전사 의사결정과 업무 방식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회사는 고객 관점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