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5년 연속 북미 최다 정시운항 1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1:04:2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델타항공이 글로벌 항공 분석 전문 업체 시리움(Cirium)으로부터 5년 연속 ‘북미 지역 최다 정시 운항 항공사’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시리움에 따르면 델타항공은 2025년 한 해 동안 180만 회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했다. 이 가운데 80.9%가 정시에 도착하며 북미 지역 항공사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북미 내 2위 항공사보다 4배 이상 많은 항공편을 운항하고도 정시 도착률에서 1.7%포인트 앞선 수치다.

 

▲ [사진=델타항공]

 

시리움은 정시 운항 항공편을 게이트 도착 예정 시간 기준 15분 이내에 도착한 항공편으로 정의하고 있다. 델타항공은 높은 운항 물량과 정시성을 동시에 확보하며 안정적인 운영 역량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델타항공은 미국 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시리움이 선정한 ‘글로벌 항공사 정시 운항 상위 10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존 랩터(John Laughter) 델타항공 수석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임직원들은 매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정시 운항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5년 연속 북미 지역 1위는 업계 최고 수준의 팀워크와 고객을 향한 헌신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뉴비즈원, 2026년 디지털 기반 아웃소싱 파트너십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고객사와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뉴비즈원이 최근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아웃소싱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입증한 브랜드 가치를 디지털 환경에서도 일관되게

2

우리銀, Team Korea 7.5% 적금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금융그룹의 ‘대한체육회 공식 파트너’ 선정을 기념하고 오는 2월 6일 개막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우리 Team Korea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우리 Team Korea 적금’은 1인 1계좌,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입 가능한 12

3

외국인 근로자에서 성공 신화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년 크리에이터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 콘텐츠 '낯선 길에서 찾은 나의 꿈'이 공개됐다. 이 콘텐츠는 대한민국에서 외국인 근로자로 일한 뒤 고국으로 돌아가 사회·경제적으로 성공을 이룬 인물들의 삶을 조명하는 세미다큐멘터리다.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 이주 노동의 경험이 개인의 인생과 가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