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사옥, 토지 및 건물가치 63%↑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1:06:36
  • -
  • +
  • 인쇄
자산재평가 통해 장부가액 대비 216억원 상승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라온피플은 최근 실시한 자산 재평가에서 본사 및 유형자산의 가치가 563억원으로 기존 장부가액 대비 63%가량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26일 밝혔다.

 

▲ 과천 지식정보타운 어반허브 라온피플 사옥 전경 [사진=라온피플]

라온피플 토지 및 건물, 투자부동산 재평가 결과에 따르면 과천 본사 유형자산과 투자부동산의 장부가액은 당초 346억원에서 2년 만에 약 63%가량 상승한 563억원으로 실질 가치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이번 자산 재평가는 216억원의 대규모 차액 상승분과 함께 자산 및 자본증대 효과를 통한 기업가치 상승으로 볼 수 있다”며 “재평가 잉여금이 반영되면서 차입금비율 및 부채비율이 감소하는 등 재무구조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매출확보 및 비용절감 등 인고의 노력과 경영환경 개선을 통해 이미 4분기부터 라온피플의 실적개선이 기대되고 있다”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매출 2000억원이 넘는 자회사 인수 역시 AI와 클라우드 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시너지를 창출하고 안정적인 유동성 확보를 통해 캐시카우 역할을 충분히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온피플은 과천 지식정보타운 어반허브 1만659m²(약 3200여 평)의 공간에 본사가 입주해 있으며, 건축 중인 인근 기업과 상가 입주, 지하철 완공에 따른 업무타운 조성이 마무리되면 관련 부동산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화재, 2026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4명·상무 7명 승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부사장 4명과 상무 7명을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인사는 신상필벌 기조 유지 하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는 게 회사 측이 설명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분야별 업무 역량과 전문성이 검증된 신임 임원을 발탁해 주요 사업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qu

2

빗썸나눔, 동대문구 장안1동 주민센터 '김장나눔' 봉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나눔은 서울 동대문구 장안1동 주민센터와 함께 겨울철 취약가구 지원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22일 진행됐으며 직접 담근 김장김치 1500포기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500가구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에는 빗썸 임직원 40여명과 장안1동 주민센터 직원 10여명이 참여해 배추 절임부터 양

3

신한은행, 피자스쿨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피자스쿨 본사에서 국내 최다 피자 가맹점을 보유한 피자스쿨과 ‘땡겨요’ 플랫폼 가맹점 입점 확대 및 가맹점주 대상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자스쿨은 국내 대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