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6년 연속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선정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11:09:07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첫 조사가 시작된 이래 12회, 2019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는 고객 접점인 컨택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조사로, 올해는 65개 업종, 27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평가 요원의 전화 모니터링 점수가 우수한 상위 10개 기업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개선했다. 상담 만족도 조사 방식을 고도화 했으며, 고객의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 칭찬 의견 등을 면밀히 청취했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재정비하고 고령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기법도 개발했다. 

 

또한 '가전제품 원격 상담'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를 AI가 분석해 상담사가 이를 바탕으로 문제원인, 조치 방법을 안내해 준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엔지니어와의 현장 동행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를 해외에 전파해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고객 상담 기법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한국콜센터품질지수에서 6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선정될 수 있게 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판도 뒤흔든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