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SK그룹 사회적가치연구원과 ESG 협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5 11:26:28
  • -
  • +
  • 인쇄

- 사회적기업 지원 위해...임직원 대상 관련 교육도 진행 -

 

한국기업데이터가 ESG경영을 위해 사회적가치연구원과 협력한다.

양 조직은 지난 1일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 조성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장,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사진 = 기업데이터 제공)

 

이들은 데이터와 자료 공유 등으로 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고 관련 연구 및 사업에 적극 나선다.

특히,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한 사회성과 인센티브 운영 ▲기업의 사회적 가치 측정방법 연구 등을 위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의 ESG 경영지원을 위해 컨설팅 및 교육, 관련 세미나 개최 등 사업도 공동 진행한다.

SK그룹이 설립한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사회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연구, 사회적 성과 측정 등을 진행하는 재단법인이다.

올해 초 ESG 관련 기본 내용을 담은 핸드북을 발간하며 ESG에 대한 기본 내용과 국내외 동향 등을 소개한 바 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ESG 전담 부서가 중소기업 특화 ESG평가 모형을 개발했다.

14년간 축적된 1100만개의 기업 정보 및 기업 신용평가 역량이 강점으로 꼽히면서, 최근 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 평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ESG 평가 시장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사회적 기업 또는 사회·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기업 등에 투자하는 임팩트(IMPACT) 투자 평가 등의 역량도 강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양 기관은 오는 7월 13일, 한국기업데이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관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동 대표이사는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 온 사회적가치연구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이 국내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설 직전 '핸드캐리' 선물세트 판매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연휴를 앞두고 휴대성과 실용성을 앞세운 ‘핸드캐리(Hand-Carry)’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는 대용량 위주의 기존 선물세트와 달리 매장에서 직접 구매해 들고 이동할 수 있도록 가볍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가 지난해 설 선물세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설 연휴에 가까워질수록

2

신세계푸드 보앤미, 발렌타인데이 한정 프리미엄 케이크·디저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파리지엔 베이커리 ‘보앤미(BO&MIE)’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한정 케이크와 디저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파리의 발렌타인 분위기를 재현한 프리미엄 케이크 2종 ‘라 로즈’와 디저트 ‘스트로베리 로즈 에끌레어’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 ‘라 로즈 루즈’는 캐러멜 가나슈 크림을 장미 꽃

3

홈앤쇼핑, 설 앞두고 중소 협력사 판매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판매 대금 조기 지급에 나선다. 이번 조치로 약 1000개 협력사는 당초 지급 예정일보다 앞서 대금을 수령하게 되며, 총 규모는 약 250억 원에 달한다. 홈앤쇼핑은 2020년 9월 제도 도입 이후 명절 기간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중소기업의 현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