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11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11 11:37:3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보람상조가 11년 연속 대한민국의 퍼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지난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11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보람상조]

 

이번 퍼스트브랜드대상은 총 19만 명의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상위 5개 사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대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어워즈로 꼽힌다.

올해도 보람상조뿐만 아니라 LG그램, 롯데렌터카, 아이나비, CJ비비고 등 국내 산업군에서 내로라하는 유명 브랜드가 각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임영웅, 임지연, 김아영 등 국내 최정상급 방송인들도 수상의 영예를 안아 관심도를 높였다.

눈에 띄는 부분은 보람상조를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선택한 소비자 가운데 무려 73%가 2030 젊은 세대라는 점이다.

상조업계의 주 고객층인 5060 세대뿐 아니라 MZ세대도 보람상조의 브랜드 가치를 가장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로 볼 수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보람상조는 지난해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조 브랜드'에 압도적인 1위(69%)로 꼽힌 바 있다.

또 지난해 9월 진행된 '2023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도 과반에 가까운 몰표를 얻어 '가장 선호하는 상조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장례뿐 아니라 웨딩‧여행‧리빙‧어학 등 고객의 다양한 일상을 구현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라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더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면서 상부상조의 기업 철학을 전파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