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겨울철 면역력 향상 신메뉴 5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3 11:38:06
  • -
  • +
  • 인쇄
파이토케미컬 풍부한 콩‧토마토‧고추 등 주재료로 활용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식물의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을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세계 5대 장수마을 ‘블루존’의 식습관을 재해석한 ‘블루존 플레이트’ 캠페인을 기획해 시즌별 이색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는 ‘일상을 채우는 컬러 에너지’라는 슬로건 아래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파이토케미컬을 활용했다.
 

▲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파이토케미컬’ 활용 신메뉴 [아워홈 제공]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이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로서 식물마다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아워홈은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콩‧토마토‧고추 등을 주재료로 활용해 이번 신메뉴를 출시했다.

콩의 흰색 부분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또 토마토의 빨간 색소에 다량 함유돼 있는 라이코펜은 각종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늦추며 면역체계를 강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체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에너지 대사를 돕는 자연 엔도르핀을 분비한다.

이번 신메뉴는 ▲백합 순두부 굴탕 ▲순살 아귀불고기 반상 ▲순살 아귀불고기와 톳 비빔밥 진수 반상 ▲순살 아귀불고기 부자밥 ▲매콤피자 치즈 왕 돈까스 등 5종이다.

‘백합 순두부 굴탕’은 멸치 육수 베이스에 순두부를 넣어 끓인 후 굴과 백합을 넣었다.

‘순살 아귀불고기 반상’과 ‘순살 아귀불고기와 톳 비빔밥 진수 반상’은 콩나물‧쪽파‧날치알‧김가루를 얹은 비빔밥과 함께 아귀불고기를 제공한다.

‘매콤피자 치즈 왕 돈까스’는 치즈 왕 돈까스에 토마토 소스를 얹고 페퍼로니‧청피망‧콘 등을 얹어 콤비네이션 피자 맛을 구현했다.

이번 메뉴는 푸드엠파이어 IFC몰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색깔 영양소라는 콘셉트에 맞춰 음식의 맛은 물론 눈으로도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