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설 연휴 귀성·귀경길 車 배터리 점검 가이드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3 11:38:0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가 설 연휴 장거리 운행을 앞둔 운전자들을 위해 차량 배터리 사전 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배터리 셀프 점검 체크리스트’를 공개했다.

 

13일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장거리 운행과 교통 정체, 반복적인 정차·재출발이 이어지는 연휴에는 차량 전기계통에 부담이 커질 수 있다. 특히 히터, 열선 시트, 와이퍼, 내비게이션 등 전장품 사용이 늘면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므로 출발 전 점검이 필요하다.

 

▲ <사진=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는 출발 전 약 10분 정도 투자해 점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로 ▲엔진 시동 상태 ▲전기장치 작동 여부 ▲배터리 제조일자 확인을 제시했다.

 

엔진 시동 시 힘이 부족하거나 계기판 경고등이 점등되면 배터리 성능 저하 가능성을 확인해야 한다. 전조등 밝기 불안정, 파워윈도우 작동 지연 등 전장품 이상이 나타나면 배터리 상태 점검이 권장된다.

 

배터리는 소모품으로, 사용 기간과 주행 환경에 따라 성능 차이가 발생한다. 통상 2~3년 이상 사용한 배터리는 성능 저하 가능성이 높으므로 제조일자를 확인하고 반복적인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 점검이 필요하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명절 연휴에는 장거리 운행과 반복적인 정차·재시동으로 배터리 부담이 커질 수 있다”며 “출발 전 간단한 확인만으로도 예기치 못한 방전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2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3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