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나스 호텔 제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1:54:5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의 럭셔리 리조트 호텔 파르나스 호텔 제주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22000을 획득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식품 안전에 대한 기대수준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ISO 22000은 법적 필수사항을 넘어 식품 안전을 보장하여 소비자를 보호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자율적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이다. ISO 22000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 공급망 전반에 걸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설계 및 운영하는 데 필요한 국제 표준을 제공한다.

▲ 파르나스 호텔 제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2022년 7월 개관한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개관 시점부터 ISO 22000 인증을 위해 2년 이상 준비해왔으며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인증을 획득하면서 호텔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의 구매, 보관, 조리, 서비스 등 모든 단계에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특히, 가족 투숙객 비중이 높은 호텔의 특성을 고려해 아이부터 어른, 장년 고객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호텔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는 식품 안전 체계를 더욱 견고히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인증으로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5성 호텔이 ISO 22000 인증을 획득하며 식품안전경영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시금 증명했다. 특히, 2014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국내 5성급 호텔 최초로 ISO 22000 인증을 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인증을 유지하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ISO 22000 인증은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파르나스호텔의 확고한 가치와 철학을 이어가는 또 하나의 중요한 성과로 평가된다.

파르나스 호텔 관계자는 “ISO 22000 인증은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식품안전관리 철학과 지속가능한 경영 가치를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프리드라이프, 신한은행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의 프리드라이프 인수 이후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전략의 첫 발걸음으로 금융과 라이프케어를 결합한 업계 최초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한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1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2

서울우유,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안성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에서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우유가 주최하고 서울우유 우유군검정연합회가 주관하는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1997년부터 시작된 낙농가 최대 축제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3

노랑풍선, 40~60대 여성 모임 특화 ‘단거리 여행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40~60대 여성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 여성 모임 특화 단거리 여행 통합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9월 16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자사 데이터 기반 상품 선정을 통해 중·장년 여성 모임 고객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여행지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톡·네이버 밴드 등의 채팅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