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경기도약사회와 '장건강 생유산균' 공동 개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6 12:29:38
  • -
  • +
  • 인쇄
4중 코팅 기술 적용…보장균수 100억 CFU 설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경기도약사회와 협업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하루한포 장건강 생유산균'을 출시했다. 약사 직능단체와 제약사의 협력 모델을 통해 약국 유통 채널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26일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재준)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장 건강과 함께 면역 기능, 뼈 건강까지 고려한 복합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출시됐다.

 

▲ 일동제약, 경기도약사회와 '장건강 생유산균' 공동 개발


제품에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 활동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 원료 19종이 배합됐다.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특허받은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장까지 생존율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투입 균수는 500억 CFU(Colony Forming Unit, 집락형성단위), 보장 균수는 100억 CFU로 설계해 유통 기한 내 균수 유지 안정성을 확보했다.


유산균 외에도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함께 배합했다. 제형은 하루 한 포 분말 섭취 방식으로, 스틱형 개별 포장을 채택해 휴대성을 높였다.


이번 제품 출시는 지난해 8월 체결된 '건강기능식품 공동 개발 및 공급에 관한 협약'의 첫 결실이다. 일동제약은 전문 직능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약국 채널 전용 제품군을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약사 직능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편익을 도모하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빙, TV 드라마 일본·아태 17개 국가 및 지역 동시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티빙은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신규 TV 드라마 라인업을 확보하고, 일본 디즈니+와 아시아태평양 17개 국가 및 지역 내 HBO Max플랫폼에 마련된 티빙 브랜드관에서 독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티빙 브랜드관은 해외의 글로벌 OTT 이용자들에게 티빙이 큐레이션한 K-콘텐츠들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티빙 오리지널이 아닌 외부 채널의

2

대웅제약, 권역책임의료기관 AI 진료시스템 협력 확대… “안전·정밀·효율” 맞춤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가 권역책임의료기관을 대상으로 AI 기반 진료시스템 도입을 지원하는 가운데,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환자안전 강화 진료정밀도 제고 진료효율화 3대 분야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적용 협력을 확대한다. 정부는 권역책임의료기관 AI 진료시스템 방향으로 ‘안전·정밀·효율’ 3대 분야를 제시했으며, 대웅제약은 이에 부합하

3

서울사이버대, 2026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26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신입생이 입학, 6년 연속 최다 신입생 수를 기록했으며 최다 졸업생을 배출(2023~2025 대학알리미 기준)했다. 이를 통해 가장 넓은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 장학금 지급 총액 4년 연속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