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썰매·조각 한자리에…양주눈꽃축제 개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12:42:5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눈과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 ‘제13회 양주눈꽃축제’가 오는 12월 31일부터 내년 2월까지 경기도 양주시 송추 아트밸리 일대에서 열린다.

 

양주눈꽃축제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경기 북부 대표 겨울 축제로, 청정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눈썰매와 대규모 야외 조각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눈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 광화문에서 약 1시간 내외로 접근이 가능하다.

 

▲ [사진=크라운해태제과]

 

올해 축제에서는 기존 4개 슬로프에 더해 2~3인이 함께 탈 수 있는 신규 ‘허니 썰매장’ 2곳을 추가해 총 6개 슬로프를 운영한다. 동시에 최대 54명이 출발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길이 200m의 수도권 최장 슬로프를 자랑하는 ‘줄줄이눈썰매’, 어린이 전용 ‘눈꽃썰매장’, 빙판 썰매와 빙판 미로 체험 등도 마련됐다.

 

모든 썰매장에는 실제 크기부터 미니어처까지 다양한 ‘펭귄 포토존’을 새롭게 조성해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축제장 전역에는 500여 점의 야외 조각 작품이 설치돼 관람형 콘텐츠도 확대했다. 푸드트럭과 매점, 푸드코트 등 30여 종의 먹거리도 함께 운영한다.

 

축제 관계자는 “신규 허니 썰매장과 펭귄 포토존 등 체험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며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서 관람객들에게 차별화된 겨울 추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영풍 석포제련소, 지역 청소년 손잡고 '스크린 성과'…단편영화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지역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영풍 석포제련소가 후원한 단편 영화가 청소년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풍은 단편영화 '민낯의 미소'가 지난 30일 제16회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공모제(휴영제)에서 '평화·휴머니즘' 13~18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휴

2

슈엘로, 틱톡 필리핀 본사서 공식 런칭…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클린&바이오테크 비건 뷰티 브랜드 슈엘로가 틱톡 필리핀 본사에서 열린 인플루언서 행사를 통해 필리핀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 빌더 다온앤코와 함께 진행됐으며, 현지에서 활동 중인 뷰티·라이프스타일 분야 인플루언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와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슈엘로는 해당 행사를 통해

3

로저스 쿠팡 대표 "정보유출 보상 이용 시 면소 조건 없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 임시대표는 31일 최근 쿠팡이 발표한 개인정보 유출 관련 이용권 보상안에 민·형사상 소송을 제한하는 면소 조건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저스 대표는 이날 국회 연석 청문회에 출석해 ‘보상안에 소송을 제기하지 않겠다는 약관을 포함할 계획이 있느냐’는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대해 “이용권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