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톱10 발표, 1위 삼성·2위 SK·3위 네이버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3:24:52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기업 부문 발표, ‘삼성’ 대표브랜드 선정
한국 대표 대기업 1위 삼성, 골든플래닛 빅데이터 시스템 분석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1위에 삼성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대기업 부문은 2024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 이미지=아시아브랜드연구소

 

이번 대기업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공시대상기업집단 중 상위 30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됐다.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은 1위를 차지한 삼성에 이어 SK(2위), 네이버(3위), 카카오(4위), 농협(5위), LG(6위), 롯데(7위), 현대자동차(8위), 한화(9위), KT(10위), 두산(11위), LS(12위), 신세계(13위), CJ(14위), 포스코(15위) 등이 국가대표 브랜드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빅데이터기업 골든플래닛과 공동으로 분석한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에서 삼성이 1위에 등극했다. ‘K-기술’을 선도하는 삼성은 트렌드 인덱스를 제외한 5개 인덱스에서 상위권을 석권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 랭킹에서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00억 달러(약 116조)를 넘기며 4년 연속 ‘글로벌 톱 5’를 유지 중이다. 해당 데이터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 각 부문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